즐겨찾기+  날짜 : 2024-05-09 20:43: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내재해형 규격 비닐하우스 설치해야”

“이제부터 농업재해 시 비규격은 복구비 지원 배제”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21일

내재해형 규격 비닐하우스 설치해야


 


의령군 소득지원담당 강조


이제부터 농업재해 시


비규격은 복구비 지원 배제


 


지난 912일 경주시의 지진사태에 온 국민이 지진의 공포감에 시달리고 있던 차에 며칠 전 태풍 차바가 남부지방을 강타해 많은 피해를 남기면서 기상재해에 대한 사전준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실감하게 되었다.


이런 와중에 태풍 차바는 한창 시설하우스 작물재배를 준비하는 농업인들에게 찬물을 끼얹는 결과를 초래하여 많은 재산상 피해와 함께 애써 준비한 시설농작물을 제대로 수확도 못해보고 피해를 당해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큰 손해를 입혔다.


매년 태풍(강풍)이나 설해 등 기상재해 때마다 반복적으로 비규격 비닐하우스 등은 철재가 파손되고 비닐이 날리고 찢어지면서 경제적인 손실을 입고 있는데도 내재해형 규격하우스를 설치하지 않고 반복적인 악순환을 거듭하고 있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가 없다.


정부에서는 2016년을 끝으로 농가보급형 비닐하우스나 일반하우스는 재해피해 시 복구비 지원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의 방침대로라면 이제부터는 각종 재해 시 내재해형 규격하우스 이외의 일반비닐하우스는 피해가 있더라도 지원을 받을 수가 없게 된다.


한편 의령군 소득지원담당에서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기상재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내재해형 규격하우스를 설치해 시설채소 재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의령군에서는 민선6기 농정분야 중점공약사업으로 규격하우스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농업인의 수요에 맞추어 점차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2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가족센터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진행..
의령농협 , 이재욱·박주연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의령소방서, 근속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의령교육지원청, 통학버스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 안전교육 실시..
5월 어린이날, 의령교육지원청 주관 작은학교 체육대회 운영..
의령교육지원청, 급식소 현장 특별점검 실시..
“움틀 꿈틀 곤충이야기“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봄축제 한창..
의령 청년 가게 9호점 오픈....올해 말까지 2개소 추가..
의령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진행..
경남 삶 만족도 1위 의령군, “공무원 역량 강화로 수성 다짐”..
포토뉴스
지역
이정수 회장,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 나가자”..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434
오늘 방문자 수 : 4,081
총 방문자 수 : 15,694,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