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10 01:38: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만산서원 제 5차 독후감경진대회 시상

조수빈 최우수, 남은진 우수, 남택관 장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15일

만산서원 제 5차 독후감경진대회 시상


조수빈 최우수, 남은진 우수, 남택관 장려


(의령여고3) (의령여고3) (의령고1)


 


2016학년도 제1학기 15차분으로


김상규 원장 장학금 15만원 기탁


 


만산서원(원장 김상규 경제학 박사) 15차 장학금 지급과 제 5차 독후감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221일 의령읍 정암리 만산서원에서 열렸다.


김 원장은 장학금 15만원을 2016학년도 제1학기 15차분으로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정암리 중·고등학생의 향학열 제고와 향토문화 연구 및 애향심 고취를 위한 것.


또 이날 독후감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조수빈(의령여자고등학교 3) 학생이 최우수상, 남은진(의령여자고등학교 3) 학생이 우수상, 남택관(의령고등학교 1) 학생이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조수빈 학생은 ‘‘나가사키를 읽고라는 독후감으로 독서는 자신의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길이면서도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의 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책을 읽는다는 것은 사색의 긴 여행입니다. 그 긴 여행의 길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바로 독후감입니다. 이 독후감을 통해 평소에 자신의 의지를 생각하고 그 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좋은 삶을 살아가고 있는 고등학생의 의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후감을 어떻게 쓰는지 왜 쓰는지를 잘 알고 있기에 더 좋은 독후감으로 창조되었습니다. 따라서 독후감의 구성이나 내용을 풀어가는 과정도 참 좋고 의지를 담고자 신의 삶으로 풀어가려고 하는 의미가 돋보입니다. 책을 읽고 느낀 이야기를 자신의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과정도 참 돋보입니다. 참 편안하고 좋은 독후감을 읽었습니다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남은진 학생은 ‘‘행복한 나, 고마운 삶’ - '그래도 괜찮은 하루'를 읽고라는 독후감으로 참 좋은 독후감을 읽었습니다. 평소에 글을 읽고 생각하고 또 자신의 미래를 열어가고자 하는 의지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꿈을 생각하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좋은 삶을 살아가고 있는 고등학생의 신분으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후감을 왜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를 잘 알고 있기에 더 좋은 독후감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느낀 이야기를 자신의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과정도 참 돋보입니다. 따라서 독후감의 구성이나 내용을 풀어가는 과정도 참 좋고 의지를 담고 자신의 삶으로 풀어가려고 하는 의미가 돋보입니다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남택관 학생은 ‘‘마시멜로 이야기'를 읽고라는 독후감으로 좋은 독후감 잘 읽었습니다. 책을 읽고 느낀 점에 대하여 잘 표현하였습니다. 다만 왜 책을 읽고 독후감을 왜 쓰는가에 대한 구체적인 표현을 하지 못한 게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글을 읽게 된 동기와 책에 대한 줄거리를 구체적으로 요약해서 표현한 다음에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면 더 좋은 작품이 될 것입니다. 글의 구성능력이나 표현 기법을 볼 때 좋은 작가로 성장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또 그 읽은 책의 느낌을 글로 표현하는 기회를 많이 갖기를 기대합니다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번 독후감 심사는 윤재환 전 의령문협 회장이 맡았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1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가족센터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진행..
의령농협 , 이재욱·박주연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의령소방서, 근속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의령교육지원청, 통학버스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 안전교육 실시..
5월 어린이날, 의령교육지원청 주관 작은학교 체육대회 운영..
의령교육지원청, 급식소 현장 특별점검 실시..
의령 청년 가게 9호점 오픈....올해 말까지 2개소 추가..
의령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진행..
경남 삶 만족도 1위 의령군, “공무원 역량 강화로 수성 다짐”..
의령교육지원청,기관장이 솔선수범, 직접 갑질예방교육..
포토뉴스
지역
이정수 회장,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 나가자”..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70
오늘 방문자 수 : 459
총 방문자 수 : 15,69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