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7 11:58: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1

“산림바이오매스센터 원활 운영”

장원영 산림조합 조합장 당선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03일
“산림바이오매스센터 원활 운영”
장원영 산림조합 조합장 당선인
ⓒ 의령신문

  -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소감을 한 마디 말씀해 주세요.
▲ 먼저 2천300여 조합원님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의령군산림조합 제17대 조합장 당선이라는 큰 영광을 안겨주신데 대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난 34년간 산림조합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산림정책에 맞추어 산림조합의 발전과 조합원, 임업인의 권익 향상을 위한 안정적 경영기반을 구축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해 경기가 좋지 않았다고 한다. 올해 살림살이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 네, 작년은 예년에 비해 사업수주액이 절반에 미치지 못했고, 산림부산물을 활용하여 톱밥을 생산하는 산림바이오매스센터의 첫 가동으로 실적이 좋지 않았으나, 올해는 작년 연말부터 꾸준하게 사업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상태이고, 산림바이오매스센터 또한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조합 운영 방침은 무엇인가. 특히 중점을 두고 추진할 내용이 있다면.
▲ 제가 생각하는 운영방침은 첫째, 업무의 효율화를 기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능동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스스로 찾아 하는 창의적인 자세로 임하는 것이 업무의 효율성 및 조직 전체의 효율을 올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둘째, 항상 열려 있는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조합원의 입장에서 조합원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임직원의 존재가치인 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의 고견을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여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조합으로 육성·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기 위하여 변화하는 산림정책에 따라 맞춤형 산림경영을 추진하고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조합원 환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돈 되는 산림! 힘 있는 임업인을 위한 지자체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산림청 공모사업 선정으로 10년간 추진하게 될 응봉산 선도경영단지 조성을 통해 산림경영의 새로운 모델 숲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신용사업은 신용상무를 배치하여 여, 수신 배가운동으로 신용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임업인을 위한 저금리 임업정책자금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관외 조합원에게도 정기적 신용사업 홍보를 잊지 않을 것이며, 조합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다시 한 번 더 찾아 오고 싶은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추가적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의령군산림조합은 조합원과 임업인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으로서 산림경영의 촉진과 산림 생산력을 증진하고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산림조합의 주인은 산주조합원입니다. 산주조합원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향상을 최우선으로 하는 산림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0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의령군 ‘군민화합 군민 한마음 트롯 대잔치’ 21일 개최..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소방서, 제49회 의령 홍의장군 축제 대비 합동 안전점검..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에서 황금빛 봄을 느껴 보세요..
의령군-농림축산식품부 324억 규모 ‘농촌협약’ 체결..
의령군가족센터 부부대상 ‘행복을 더하는 부부학교’ 프로그램 진행..
의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로공사 합천창녕건설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우순경 총기사건 희생자 넋 42년 만에 위로 의령군, 우순경 사건 첫 위령제 42년 만에 엄수 4·26 위령탑 제막 후 위령제 진..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지난해 2천200만 원 기부 이어 올해에도 2천100만 원 ‘선뜻’ 4월 19일 국민체육센터에서 향우 15명에게 감사패 수여도..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470
오늘 방문자 수 : 2,287
총 방문자 수 : 15,647,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