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7 00:27: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기획특집

의령신문 창간 16주년 기념사

군민제일주 지향과 권력주의 지양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07월 13일

의령신문 창간 16주년 기념사


 


군민제일주 지향과 권력주의 지양


의령신문이 창간 16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의령신문은 이제 사람으로 치면 혈기왕성한 이팔청춘의 청년이 되었습니다. 의령신문을 그동안 큰 탈없이 이렇게 지역의 건장한 풀뿌리언론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애독자, 주주, 칼럼리스트, 각 지역 향우회와 동창회를 비롯한 광고주 등 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애독자 여러분!


의령신문은 199977충절의 고장 의령의 정론 대변지의 탄생을 염원하는 내.외 군민들의 기대 속에서 의령을 바로보는 창구를 기치로 창간호를 발간했습니다. 의령신문 임.직원 모두는 창간이후 지난 16년 동안 비록 인부족(人不足) 세부족(勢不足)의 의령 땅에서도 사시(社是) ‘지역발전, 환경보호, 문화창달과 사훈(社訓) ‘애향지상, 창의극대, 정확충실, 정의구현등으로 정신무장하여 군민의 알권리 충족이란 지역언론의 책임과 지역공동체의 커뮤니케이션 통로, 군민 여론형성, 정치적 비판 및 견제, 군민의 애향심 고취 등 언론 고유의 기능 등의 완수를 위해 진력을 다하여왔다고 자부합니다. 그 대표적인 증거로는 그동안 발간했던 총 387호 신문의 각 페이지에 보도된 기사, 특히 각 선거기사와 의병의 날 국가기념일 국회 청원 관련 기사 등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의령신문이 창간 10주년에 ‘2020 비전으로 천명했던 앞서가는 정론, 군민과 함께 하는 신문’, 올해부터 격주간에서 주간신문으로의 간별(刊別) 변경 등도 이 같은 초심(初心)을 잃지 않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이러한 의령신문의 창간 16주년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군내 각 기관장과 주요 향우회 회장들의 축사에서도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축사에는 채찍질과 같은 요구사항도 있습니다. ‘생동감 있는 양질의 정보로 풍요로운 사회를 가꾸어 나가는 등불’, ‘종사자의 보수교육 강화’, ‘건전한 비판과 발전적 대안 제시로 지방자치시대 선도’, ‘지역의 약자를 대변하는 언론기능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존경하는 애독자 여러분!


이 일련의 요구사항을 반드시 명심하고 실천에 옮기겠습니다. 특히 가장 귀중한 것은 공익(군민)이고, 그 다음은 사익(사직)이며, 권력()은 가장 가벼운 것으로 생각해야만 비로소 민심(구민)을 얻게된다”(民爲貴 社稷次之 君爲輕. 是故 得乎丘民), 군민제일주의 지향권력주의 지양을 강조한 서예가 의정(宜亭) 선생의 축서 내용을 명심 또 명심하고자 합니다.


올해는 앞서가는 정론, 군민과 함께 하는 신문이란 의령신문 2020 비전’ D-4년차입니다. 창간 16주년을 계기로 의령신문 임.직원은 초심으로 돌아가 내.외적 여러 가지 한계를 극복하고 의령신문 2020 비전을 기필코 달성하여 내.외 군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지역언론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의령신문에 대한 애독자 등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 그리고 지도편달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07월 1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의령군 ‘군민화합 군민 한마음 트롯 대잔치’ 21일 개최..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소방서, 제49회 의령 홍의장군 축제 대비 합동 안전점검..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에서 황금빛 봄을 느껴 보세요..
의령군가족센터 부부대상 ‘행복을 더하는 부부학교’ 프로그램 진행..
의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로공사 합천창녕건설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제14회 천강문학상 시상식’ 개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우순경 총기사건 희생자 넋 42년 만에 위로 의령군, 우순경 사건 첫 위령제 42년 만에 엄수 4·26 위령탑 제막 후 위령제 진..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지난해 2천200만 원 기부 이어 올해에도 2천100만 원 ‘선뜻’ 4월 19일 국민체육센터에서 향우 15명에게 감사패 수여도..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470
오늘 방문자 수 : 86
총 방문자 수 : 15,645,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