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덕진건설, 민주평통
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대한전문건설협회는 10일 의령군장학회(이사장 오영호 군수)를 찾아 의령군협의회(50명)의 뜻을 담은 장학금을 전달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의령군협의회(회장 박봉철)는 2012년부터 의령군 장학기금에 매년 2백50만원씩 지역우수학생들의 학력향상 및 교육발전을 위해 기탁해 왔으며 올해도 의령군장학회 설립에 맞춰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 덕진건설(주) 이진기 대표가 의령군장학회를 찾아 5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덕진건설(주)은 지난 2013년도에도 의령군장학기금에 장학금 5백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에 많은 봉사활동 및 기탁을 생활화하는 기업가로 널리 알려져 왔다.
이진기 대표는 이날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의령군 학생들이 마음놓고 열심히 공부하여 미래의령의 훌륭한 기둥이 되는데 일조하였으면 한다는 기탁의사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6일 민주평통 의령군협의회(회장 조충규)는 부회장 김정수 최판균, 간사 손태영과 함께 의령군장학회를 찾아 국가의 미래는 교육에 달렸다는 생각으로 지역인재 육성에 장학금을 잘 쓰여 지길 바란다며 장학금 기탁의사를 전했다.
민주평통은 제17기 출범식 이후 평화통일 준비를 위한 분과위원회, 통일정세보고회, 지역사회 봉사활동, 어르신대상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화합에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특히,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통일의지를 고취하고자 중학생 역사통일퀴즈대회,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을 개최하여 통일준비에 앞장서 왔다.
이로써 의령군장학회는 지난 6월 30일 창립총회를 계기로 회원수 1,294명, 기탁금 5억8천5백만원의 많은 회원들이 참여를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