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고 3학년 김일규 2016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에서
인제대 의예과 최종 합격
의령고, 2년 연속 의예과 합격자 배출
의령고등학교(교장 정명규)는 3학년 김일규 학생이 2016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에서 인제대학교 의예과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의령고는 한 학년이 3학급에 불과한 농어촌 지역의 소규모 학교이지만 2015학년도에도 충남대학교 의예과 수시전형(김성현)에 합격자를 배출한 것에 이어, 2년 연속 의예과에 합격자를 배출하여 ‘작지만 큰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다.
김일규 학생은 3년 내내 카이스트 대학 캠프에 성실하게 참여하였으며, 또한 경상대학교 수의과 대학 이후장 교수의 지도로 R&E(연구를 통한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광주기 변화에 따른 마우스의 스트레스 호르몬, 면역기능 및 혈액학적 지표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이 대한수의학회지(2015.제55권 제2호)에 실리기도 하였다.
김 군은 “지난해부터 확 달라진 면학분위기는 물론 학교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스펙 준비와 개인별 맞춤식 심화 수업, 동아리 활동 지원, 선생님들의 열정과 관심 그리고 의령군장학회의 후원 등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훌륭한 의사가 되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인술을 베풀고 싶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현재 의령고 학생들은 2016학년도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중앙대 등의 서울권 대학과 부산대, 경상대 등 지역 국립대 등의 수시 전형에 지원하여 합격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