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굴산모임연합회 부산 정기총회 성료
내년 연합회 서울 자굴산모임 주관 개최
자굴산모임연합회(의장 이재돈.사진 좌)는 10월 18일 오전 11시 30분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연회실에서 부산 자굴산모임(회장 이재돈) 주관으로 2015년도 제4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곽진옥 의령부군수와 오용 군의회 의장, 이종섭 도의원, 공한수(서구2.재선의원.대의면) 부산시의회 해양교통위원장, 설동근(유곡면) 동명대 총장, 이호영 전 국무총리비서실장, 김충규 전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청장, 조인순 재부 의령군향우회 회장 등 내빈과 의령, 서울, 부산, 대구, 울산, 창원 등 전국 6개 지역 자굴산모임 회원 및 가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정기총회(1부)에서는 지난해 제40차 정기총회를 의장으로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울산자굴산모임 강병우 회장과 박현태 사무국장에게 각각 공로패와 감사장을 수여, 그 공로를 치하하고 회기를 내년도 주관 개최지인 서울 자굴산모임(회장 정명한.사진 우)에게 이양했다.
이재돈 의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는 자굴산의 정기를 듬뿍 받아 작금의 어려움 속에서도 한 사람도 좌절하지 않고 사회 각계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성장해가는 자굴산 혈통의 적자들인 것입니다.”며 “모처럼 귀한 걸음하신 오늘은 짧은 만남이지만 긴 여운이 남도록 고향 선.후배들간 마음의 문을 열고 고향의 정취를 맘껏 즐기시길 바라며, 회원 상호간의 친선과 우의를 돈독히 하는 하루가 되시길 희망합니다.”고 말했다.
정명한 서울 자굴산모임 회장은 “내년 제41차 연합회를 이번 행사의 장소, 규모, 진행 등을 잘 참고하여 더욱 더 발전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며 “이번 행사를 아름다운 항도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부산 자굴산모임 임원 및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 연합회에 많은 회원이 참가할 수 있도록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고 인사했다.
정경순(재부 정곡면향우회 총무) MC의 사회로 진행된 노래자랑(2부)은 서경선(재부 지정면향우회 부회장) 경기민요학원장의 경기민요 공연에 이어 각 지구별 대항 노래자랑을 열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대상=김희경(의령) △우수상=박석곤(서울) △인기상=성증자(대구) 김한국(창원) △장려상=김정현(울산) 심재화(부산) △특별상=이종규(서울)
정윤광 감사의 연혁 및 경과보고에 의하면 부산자굴산모임(초대회장 천경도.1970.6.25), 마산자굴산모임(초대회장 안인달.1971.7.13.), 진주자굴산모임(초대회장윤창현.1973.4.10)이 공동으로 의령 수도사에서 연합회 창립총회(1975.10.5)를 개최, 허인호(부산) 초대의장을 선임하고 공식 출범했다. 그 후 창립한 울산(1976.8.18).의령(1976.11.21).서울(1979.4.22).대구(1979.11.15) 자굴산모임과 함께 창립 순으로 매년 가을 각 지구의 주관으로 연합총회를 순회 개최하고 있다. 현재 연합회는 6개 지구에 회원 수 189명으로서 상부상조와 고향 의령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