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청년 고용 절벽 해소 아이디어 공모’
오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경상남도 고용정책단은 (사)경남고용포럼과 함께 경남지역에서 실현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지난 10월 5일부터 전국적으로 공모하고 있다. 특히 현재 제대로 된 삶을 위해 일자리가 절박한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이들이 당당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할 수 있는 일자리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공모하고 있다.
‘청년 고용 절벽 해소 아이디어 공모’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점분야는 청년일자리분야, 산·학·관 협업을 통한 지역 맞춤형 청년 일자리분야, 공동체 중심 청년 일자리분야 등이다. 하지만 이 뿐 아니라 경남지역의 일자리를 증대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모두 환영한다.
공모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경상남도 홈페이지나 일자리 종합센터 게시판(http://work.gsnd.net)에 접속하여 ‘일자리지원사업’-‘일자리지원 의견수렴’ 게시판에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된다.
수상작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경제성, 파급효과, 노력도 등을 종합하여 선정하며 이를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 대해서는 11월중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결과는 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하며, 최고상인 대상(1명) 1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1명) 8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씩, 장려상(3명) 10만원씩 그리고 참가상(10명) 전통시장 상품권 5만원씩 등 총 17명에게 320만 원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일자리종합센터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사)경남고용포럼 사무국(☎ 213.2719)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