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8 14:18: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여고로 찾아온

바른 우리말 교육 강연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5일

의령여고로 찾아온


바른 우리말 교육 강연


 


한글날 기념


KBS 아나운서와 함께한


바른 우리말 교육


 


14일 오후 의령여자고등학교(교장 김영률)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창원 KBS 이아롬 아나운서가 청소년 언어 문화 개선을 위한 우리말 교육 강연을 하러 본교를 찾은 것이다. 이 강연은 KBS한국어연구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바르고 고운 우리말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준비된 자리이다. 방송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는 아나운서가 직접 강연을 하는 만큼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은 폭발적이었다.


학생들의 언어 문화 개선을 위해 욕설의 문제점과 언어 순화의 필요성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습관적으로 쓰는 욕설이 개인의 정서와 뇌 발달, 육체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과 사회에 미치는 악영향을 미디어 자료를 통해 전달하였다. 강연자가 아나운서이니 강연 내용의 전달력이 남달랐고 바른 우리말 사용의 모범 답안을 제시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2학년 김정현 학생은 이아롬 아나운서님이 말하는 소리가 음악과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름답고 바른 말 사용이 사람을 아름답고 바르게 보이게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도 좀 더 아름다운 여성이 되기 위해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의령여자고등학교는 훈민정음 반포 ‘570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이번 주를 한글 사랑 주간으로 정해두고 바른 우리말 교육강연뿐만 아니라 -영상 공모전’, ‘우리말 퀴즈 대회’, ‘백일장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상동 도시재생사업 순항...‘걷고 싶은 골목 조성사업’ 완료..
재경 유곡 향우 박인묵 시인 첫 시집,『오후 3시에 읽는 시』발간..
자굴산 산림휴양시설 숙박·부대·기타시설 이용 꾸준한 증가세 성패 시금석..
의령군 하반기 정기 전보 인사(2025.7.7.)..
의령군·중국 요성시 첫 교류 미술전..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경남도립미술관, 2025년 2차 전시 개막..
의령군·창원시 범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5백5십만원 기탁..
의령군자원봉사센터, 따뜻한 마음한끼 반찬봉사활동 사업 진행..
의령군 유곡면, ‘호국 의병의 발상지’ 표지석 제막..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국어사전박물관'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 본격 대응 오태완 군수 "국어사전박물관, 대한민국 위해 꼭 필요한 사업"..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6.16 부산CC, 112명 참가 대상(77인치 TV) 심민섭 씨 대회발전기금 200만원 찬조 우승 신국재, 메달 임미정 준우승 이..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27
오늘 방문자 수 : 4,730
총 방문자 수 : 19,401,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