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교육우수사례 벤치마킹 결과보고회
의령군은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 실과소장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교육우수사례 벤치마킹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사)의령군장학회 주요사업 추진을 위해 9월 8일부터 18일까지 의령군과 인구, 재정규모가 유사한 전국의 시군에서 시행되고 있는 장학사업 실태 및 명문학교의 운영사항을 직접 찾아 가장 적합한 교육유형을 파악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의령군장학회는 지난 9월 2일 법인설립등기를 마무리하고 2016년부터 시행할 주요사업을 구상하면서 먼저 교육우수사례가 있는 전국의 시군 기관 및 명문학교 등을 방문하여 실제로 보고 체감하여 얻은 결과를 이번 보고회 의제로 삼고 그 결과를 보고했다.
오영호 군수(장학회 이사장)는 “우리 군에서 가장 적합한 교육발전 모델을 찾는데는 장학회를 담당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교사, 학생, 학부모 등 전군민이 일체감을 갖고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고, 지속적인 예산지원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장학회 회원관리 및 신규회원 영입을 유도하는 데 모두 한마음으로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장학회에서는 결과보고를 통해 그동안 벤치마킹을 위해 전국의 장학유형 및 교육 우수사례를 직접 찾아 그 지역의 교육 형태를 분석하고 적합한 모델을 찾는데 주력했다며 의령군에서 시행하게 될 모델(공립학원 설립)을 설명했다.
또 더 많은 사람들이 장학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군의회, 학교 관계자, 군민들을 대상으로 결과를 보고하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찾는데 전체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