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 이사회 출범
제2새마을운동 활력화 기대와 다짐
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 제14대 회장(박목)) 임기(2015.2.10∼2018. 정기총회일까지) 동안 지회의 사업계획 및 집행과 예.결산안, 하부 조직의 설치.합병.해체 등 제반 주요사항을 심의 의결하게 될 이사회가 공식 출범했다.
이사회는 △회장=박목 △부회장= 주민돈 권덕순 곽옥희 △이사=박해헌 이종섭 김용구 전상곤 박성만 주현용 이광우 장미영 허수석 강순자 진말순 이용수 황성철 김복상 △감사= 전임수 이창섭 씨 등으로 구성됐다.
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회장 박목)는 지난 7월 31일 오전 11시 의령읍 중동 소재의 지회 회의실에서 지회운영규정 제3장(이사회:제9조∼15조)에 의거, 위촉받은 총 20명의 이사 중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대 박목 회장 체제의 제1차 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회의 일반현황 보고와 새마을회관의 년도별 손익현황, 그리고 현재운영현황 등을 보고하고, 하반기 새마을사업 추진에 관한 협의와 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심도있는 토론을 하였다.
박목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렵게 삼고초려 끝에 모시게 된 이번 이사회 임원 여러분께서는 모두 서로 하시는 일은 다르지만,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만은 하나같이 같습니다.”며 “우리 지회는 이번 이사회 출범을 계기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국민’이란 슬로건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2새마을운동의 활력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이사들은 박 회장의 이 같은 기대에 부응토록 제 규정에 의거한 이사회의 운영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
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는 부림면 출신의 고 성규 초대회장을 중심으로 설립(1984.3.21)되고 민간단체 등록(2000.5.10)을 거쳐 임기3년의 9.10대 회장(2003∼2009) 서은태, 11대 회장 최성대, 12∼14대 회장 박목 씨로 이어져 오고 있다. 예하 직속단체로는 새마을지도자의령군협의회(회장 주민돈), 의령군새마을부녀회(회장 권덕순), 새마을문고의령군지부(회장 곽옥희)가 있으며 그 아래에는 새마을지도자 각 읍.면별 협의회, 각 읍.면별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각 읍.면별 분회가 있으며 후원단체로 각 읍.면별 분회장 및 임원을 역임한 자들로 구성된 의령군새마을후원회(회장 서은태)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