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로타리클럽 제46·47대 회장 이·취임식
덕진 송재규 회장 이임, 봉황 이재공 회장 취임
송파 김정수씨 의령군장학회에 1,000만원 기탁
의령로타리클럽(회장 덕진 송재구)은 지난 2일 오후 6시 30분 의령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46대 덕진 송재구 회장 이임식과 제47대 봉황 이재공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국제로타리 3590지구의 대월 김갑종 총재, 덕은 박해제 9지역총재지역대표를 비롯해 의령, 진주, 통영 등 인근 지역의 여러 클럽 로타리안들이 참석하였고, 오영호 의령군수, 오용 의령군의회 의장 및 의령관내의 각급 기관단체・사회단체장 등 회원을 비롯한 17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새 임원진 구성에 봉황 이재공 회장을 비롯하여, 덕진 송재규 직전회장, 무유 권보상 차기회장, 청석 김원영 수석부회장, 봉산 김대근 부회장, 덕봉 정금규 재무, 농후 전궐수 사찰, 청송 박성만 회원증강위원장, 산애 김대원 클럽관리위원장, 수방 박종효 클럽홍보위원장, 덕산 조덕상 로타리재단위원장, 정진 강도경 봉사프로젝트 위원장, 오봉 박희근 클럽봉사위원장, 부자 김성국 직업봉사위원장, 아성 양재석 사회봉사위원장, 명검 김 혁 주보위원장, 임천 박성용 청소년 위원장 총 18명의 임원 및 분과위원장이 함께 취임하였다.
송재규 회장은 이임사에서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이 임기 중에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덕분으로 본 클럽이 지구대회에서 군 단위 최우수 클럽상, 최우수홍보클럽 지역 우수지도자상, 국제봉사 우수클럽상 등 여러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재공 회장은 취임사에서 “클럽 활성화와 발전을 도모하여 라빈드란 회장이 내건 ‘세상에 선물이 되자’라는 바른 테마를 찾아 실천해 가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오늘 우리가 받은 것을 감사하고 나눔의 봉사정신을 위해 함께 하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제로타리 역대 총재님들과 임원들과 의령로타리 역대 회장님과 송재규 회장님, 임원들 모두에 감사와 존경을 드리며, 더 넓은 세상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오영호 군수는 축사에서 “의령로타리클럽은 지난 69년 창립하여 40여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연륜을 쌓으면서 ‘봉사의 이상’을 사업의 기본 목적으로 삼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로타리클럽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랑과 군민 화합을 통해 군민 모두가 더 잘사는 행복한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특히 송파 김정수 국제로타리 3590지구 총재 지역대표가 행사장에서 의령군장학회에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ᅟᅮᆫ길을 끌었다. 김 대표는 “우리지역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개개인의 발전을 위해 공부하는데 장학회의 역할이 크다”며 지역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 송재구 이임회장이 3590지구 최우수 회장상을, 김혁 총무가 3590지구 총재 공로패를, 김정수 박성만 박종효 조덕상 이재공 김원영 김성국 강도경 최재열 박성용씨가 클럽회장 모범회원상을 각각 받았다.
신입회원으로 구인회, 박용석, 박상표, 박도영, 최수진, 이상호, 주경술씨가 입회를 하여 회원뱃지와 회원패를 받고 의령로타리클럽 회원으로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
의령로타리클럽은 창립 46년의 역사를 가진 클럽으로 ‘세상에 선물이 되자’란 테마로 매년 대학생 및 고교생 장학사업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참된 봉사를 실현하는 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하현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