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6-06-24 19:15: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군, EM(유용미생물) 배양센터 준공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4년 04월 21일
의령군은 3일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의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유용미생물(EM) 배양센터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오후 의령읍 무전리 유용미생물배양센터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김채용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농업인 단체 및 품목별농업인 연구모임 임원, 친환경 재배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유용미생물 배양센터는 총사업비 6억원(도비 2억4천만원, 군비 3억6천만원)을 들여 2013년 6월 18일 착공, 10개월의 공기 끝에 건축면적 430㎡에 미생물 배양시설 4기와 미생물 저장시설 2기, 실험실 등을 갖춘 현대식 시설로 완공됐다.
이곳에서는 농업용 유용미생물 배양액 연간 420M/T을 생산, 농업인의 신청에 의해 매주 2회, 화요일과 수요일 공급 할 계획이다.
군 담당자는 “시설하우스 1,000ha와 마늘 양파 등 원예농가, 친환경재배농가에 연중 공급하게 됨으로써 연 10억원 이상의 농가지원이 예상 된다”고 밝혔다.
유용미생물 배양액은 유기물을 분해, 토양을 개량하고 생리활성물질을 생성하여 생육을 촉진시키는 한편 살균, 살충물질을 생성하여 병해충에 대한 저항성을 향상시켜주는 유용한 미생물이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4년 04월 2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6년 7월 정기인사 승진심사 결과..
의령소방서, 대의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발대식 개최..
의령군, 청년 소통·교류 프로젝트 `뭉쳐야 청춘` 본격 운영..
경남동부보훈지청-두산에너빌리티 보훈가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해피하우스 실시..
의령군, 의령전성시대 준비단 본격 가동…100대 과제 발굴 나서..
(사)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의령지회,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의령교육지원청, 2026. ‘의령 학부모 대학’ 첫 발을 내딛다..
건보 함안의령지사, 아동보호시설 혜림학원에 교육비 후원금 전달..
경남도, 임산부 8,380명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의령군 상동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지역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포토뉴스
지역
경남도의회, 제13대 도의원 당선인 의정활동 설명회 및 청렴교육 개최 - 6.3지방선거 당선 의원 68명에게 의정활동 및 의사일정 안내 ..
기고
안명영(전 의령고 교감)..
지역사회
지난 5월 21일 의령 가례면 소재 초가산장에서 34명의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742
오늘 방문자 수 : 11,126
총 방문자 수 : 22,766,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