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서정희 짚풀영농조합법인 대표․풀문화교육연구회 회장이 자원봉사자 경상남도 지사상을 받았다.
지난 10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가 경상남도 주최, 경남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렸다.
서정희 짚풀영농조합법인 대표․풀문화교육연구회 회장은 2000년부터 경남아동청소년상담교육센터(보호관찰소), 의령사랑의집, 카톡릭유지재단 해바라라기쉼터, 경남교육청(똘레랑스) 교육봉사, 내일을여는멋진여성경남협의회 외 여러 곳을 찿아 사회공헌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월 1회 이상 짚풀로서 자신이 개발한 수십가지 곤충, 동물, 여치집, 농기구, 생활용품 등으로 공예품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묵묵히 봉사하면서 더불어 소외된 사람과 함께 살아가면서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삶의 질을 높여준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2006년부터는 가까운 노인복지시설인 요양시설을 방문하여 노인성질환으로 인하여 치매, 중풍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월 1회 자원봉사를 꾸준히 하여 정서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날 무학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은 사회복지종사자 자녀 20명에게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홍준표 도지사, 무학 강민철 대표이사,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 석수근 본부장과 사회복지종사자와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유종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