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20 14:01: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군4-H네잎크로바회 창립총회

“지, 덕, 노 체”의 이념으로 뭉쳐
5월 13일 단합대회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03일
의령군4-H네잎크로바회 창립총회
“지, 덕, 노 체”의 이념으로 뭉쳐
5월 13일 단합대회

의령군 4-H 네잎크로바회 창립총회가 지난 22일 의령읍 천안문 2층에서 열렸다.
창립총회는 자굴산의 드높은 정기와 남산 기슭 충익사의 의병정신을 이어받은 고향땅에서 네잎크로바의 순수한 이념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며 잘사는 농촌건설에 노력을 다했던 지, 덕, 노, 체의 이념으로 뭉친 동지들이 함께 자리하여 고향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짐을 새로이 하고 선·후배간이 정을 돈독히 하고자 의령군 네잎크로바회를 창립했다고 밝혔다.
총회는 개인 소개로 시작해 경과 보고, 임원 선출, 회칙 수정 등으로 진행됐다. 창립총회 준비위원으로 위원장 이헌두(부림), 준비위원에 하재목(의령), 박윤권(화정), 오기동(대의), 박말도(가례), 강증석(유곡), 이용만(용덕), 안은달(부림), 김종렬(정곡), 표세걸(유곡), 설호수(봉수), 서철진(가례) 씨로 구성하여 지난해 12월 21일 1차 모임에서 회원 연락처를 수집하고 3월 7일 2차 모임에서 조례를 제정하고, 창립일을 22일로 의결해 3월 22일 창립총회를 가지게 됐다고 보고했다.
임원선출에서 이헌두 준비위원장이 회장, 김순곤 박상출 정외환 씨가 고문, 박말도 김영자 씨가 부회장, 김종렬 이용만 씨가 감사, 강증석 씨가 사무국장으로 각각 선임됐다. 오는 5월 13일 첫 야유회로 이헌두 회장이 관광차 1대를 제공하여 단합대회를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이헌두 회장은 인사에서 “젊은 시절 함께했던 동지님을 만나 가슴이 뭉클합니다. 앞으로 의령군네잎크로바회가 화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다함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의령군네잎크로바회는 1970년대 지, 덕, 노, 체의 이념으로 명석한 머리, 충성스러운 마음, 부지런한 손, 건강한 마음의 의미로 농촌에서 활동을 해 왔던 동지들의 모임이다.
의령군 내에서 4-H 활동을 했던 동지는 언제든지 가입이 가능하다고 전하며, 연락은 010-5263-4858로 연락하면 된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0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2025년 상반기 지면평가..
박씨종친회의령군지부 이사회..
‘近者悅 (근자열), 遠者來(원자래)’에 진력하는 언론..
숲속의 나무들이 가마이 서있는거겉제 박상틔우는 이바구꽃이 ‘천지삐까리’다..
일상에서 루틴하게 떠나는 경남 3대 별 관측 명소… 은하수가 반기는 ‘순수’ 여행..
오윤부 선생님을 기리면서..
칠곡 옛 의춘중 부지에 건립 ‘도란도란’ 청년임대주택 8월 준공..
거칠고 단단한 굴 껍데기 갈아내 부드러운 굴곡으로 풀어낸 존재의 세계..
한국자유총연맹 의령군지회, 천광학교 체험학습 서포터즈 봉사활동 전개..
의령 덕곡서원 을사년 문회 행사 개최..
포토뉴스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