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례면 의령요양원 주관
‘제10회 노인의 날 행사 및 보호자간담회’ 행사
가례면 의령복지마을 의령요양원(원장 박성희) 주관의 ‘제10회 노인의 날 행사 및 보호자간담회’가 지난 2일 이 요양원 뜰에서 열렸다.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어르신들의 허전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위로해 드리는 마음으로 전 직원이 힘을 모아 특별한 음식과 재미있는 공연 등으로 어르신께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드리며, 보호자간담회를 통하여 보다 낳은 복지서비스로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됐다.
의령문화원 풍물놀이팀이 외부공연을 펼쳐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서정희, 박영경, 안여선 씨가 1달에 한 번씩 이 요양원에서 재능기부로 해온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점심식사-어르신과 보호자와의 만남, 간담회/행사장으로 이동, 의령문화원 풍물놀이, 어르신께 큰 절 올리기/ 직원합창, 맛있는 간식시간/ 외부공연, 어르신공연 및 직원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및 마무리 등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관 의령요양원 부원장은 “노인의 날이라는 좋은 컨텐츠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시설에 대한 인식과 만족도를 높여 드리고 시설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고, 생활시설의 특성과 가족과 떨어져 지내시는 어르신들이기 때문에 특별한 기념일에 느낄 수 있는 마음을 어루만져 드리며, 어르신들 각자가 소중한 존재임을 알게 한다는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