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0 06:48: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1

재대구 의령군향우회 고향 방문‘인기’

자굴산 등산, 벽계야영장, 호암.백산 생가 방문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12월 22일

 

 

 

 

재대구 의령군향우회(회장 김치회)121일 매년 개최해오던 송년의 밤 행사 대신 고향 방문을 실시했다. 이 행사에 대해향우회에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는 향우들의 좋은 반응을 받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도.이상열.이원진.정영만 고문을 비롯한 50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오전 8시 전세 관광버스로 대구를 출발, 의령에 도착한 후 먼저 정곡면 중교리에 있는 호암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의 생가를 방문, 이곳에서 의령군에서 나온 문화 해설사로부터 오늘의 삼성이 있기까지 호암 선생의 업적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그 다음은 궁류면 벽계야영장에서 김치회 회장이 대구식당에서 공수해온 맛있는 가마솥 소고기 국밥으로 점심식사를 한 후, 일행 중 일부는 고향의 명산인 자굴산을 등산하여 그 기를 덤뿍 받아온 것 같다면서 내 고향이 의령이라는 것을 온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대구로 돌아오는 길에는 부림면 입산리에 있는 독립운동가인 백산 안희제 선생의 생가를 방문, 백산 선생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며 모두가 묵념을 했다. 신반에 있는 한 식당에서 저녁 식사 후 대구로 되돌아오며 2013년 한해를 보내는 송년회를 대체해 예전에 없었던 이색적인 고향 방문 행사의 특별한 의미를 생각하게 되었다.

이번 고향방문에 참가했던 대부분의 향우들은 송년회를 새롭고 신선한 고향방문으로 대체해 참 재미있었다는 소문이 대구 향우사회에 널리 퍼지게 되면 내년의 고향방문으로 대체하는 송년의 밤 행사에는 관광버스 4대도 모자라겠다.”고 염려할 정도로 유익한 행사로 평가했다.

김치회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종전의 송년회 행사를 향우회 발전 차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는 고향방문으로 대체해 실시해보자는 선.후배 향우님들의 고견을 수렴해 시험적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가 의외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다행스러운 일입니다.”앞으로 집행부에서는 본회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향우들 상호간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적극 추진하겠으니 이에 대한 향우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고 말했다.

이날 동참했던 박윤도.이상열.이원진.정영만 고문은 하나같이 향우회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김치회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하고, 향우들의 여론에 입각한 향우회 사무를 일관되게 추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고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기사제공:재대구 의령군향우회 고문 이상열, 사진제공:재대구 의령군향우회 사무국장 임정희>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12월 2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한우산 터널 8월 이후 개통 예정..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민문화회관, 2025년 기획 공연프로그램 확정..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065
오늘 방문자 수 : 2,304
총 방문자 수 : 18,878,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