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19:59: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1

제2회 지정면 산지 수박축제올해에도 군 지원 없이 독자행보

오는 4월 13일 지정공설운동장에서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04월 06일


제2회 지정면 산지 수박축제가 오는 4월 13일 지정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윤병열 수박축제위원장은 “수박의 주산지 의령 지정면에서 수박농군들이 함께 제2회 지정면 산지 수박축제를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준비했다”라며 “천년의 맛을 느껴보시고 잊혀 지지 않는 추억을 담아가라”고 했다.


이번 축제에는 수박특별활인판매, 수박품평회, 문양수박전시, 지역 농산물 특판 등 행사가, 즉석노래자랑, 난타공연, 토우 인형전시, 연 씨앗공예품 전시, 솟대 조각품 전시, 한지공예품 전시, 짚불공예품 전시, 희귀분재 전시, 각설이 품바공연, 한울림 사물놀이 공연, 우수 농자재 전시 등 문화행사가 열린다.


올해에도 지난해처럼 지정면 수박작목반연합회가 군의 지원 없이 독자적으로 주최해 주목을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5월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에 의령읍 가례면 대의면 화정면 용덕면 정곡면 지정면 등이 참여해 토요애 수박축제를 군 대표 수박축제로 인정해 지원하고 있다”라며 “같은 내용의 지정면 수면축제에 대해서는 지원을 할 수 없다”라고 했다.


이에 따라 같은 내용의 수박축제를 2년 연속 분리해서 열어 지역의 역량을 분산시키지 않느냐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지정면 산지 수박축제 관계자와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 관계자는 행사 통합에 대한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지정면 수박재배농가들은 박대목으로 출하 수박의 고품질을 내세워 의령을 대표하는 수박축제를 4월 중순에 지정면에서 열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기존 ‘토요애 수박축제’는 전체 수박재배농가의 물량과 접근성 문제로 그동안 5월 초에 의령읍에서 열려왔다. 유종철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04월 06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임시정부 독립자금 60% 조달… 실질적 독립운동 기반..
전국의령군향우연합회 회장 정영만 의령군 수해복구 지원 500만원 기탁..
민생 기동대 현장 출동하면 의령 생활민원 수리수리 뚝딱 해결..
의령 동부농협, 주부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실시..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의령군예선대회..
용덕 출신 전재수, 해수부 장관 취임..
정곡중 마영민, 개인 단식 우승 ‘파란’..
부산영도라이온스클럽·의령라이온스클럽 의령군 수해복구 지원 생필품 기탁..
대의 집중호우 피해 주민들에게 구성 식당가, 릴레이 점심 나눔 행사..
어린 시절 외갓집 가는 풍경처럼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포토뉴스
지역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기고
김상권 전) 경남교육청 교육국장..
지역사회
투쟁 차원 넘어선 실천적 민족경제 건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080
오늘 방문자 수 : 8,345
총 방문자 수 : 19,807,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