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8 09:27: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1

2011년 정암마을 대동회

이장 황상수, 새마을지도자 노주우씨 선출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1월 21일

하임조 김상규 김무술 향우 방문해 행사 후원


 












의령읍 정암마을
(이장 하춘선) 주민들은 지난 1227일 오전 11시 마을회관 2층 강당에서 2011년 대동회(大洞會)를 개최, 신묘년 한해의 결산과 함께 희망찬 임진년 새해를 열어나갈 신임이장 황상수, 새마을지도자 노주우씨 등을 선출했다.


지난 2년 간 정암마을 표지석 설치, 정암지구 농로확포장 설치 등의 공적으로 농식품부장관상, 도지사와 군수 표창 등을 수상한 하춘선 이장은 이날 이임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이 마을 출신의 하임조(김포 우주산업 대표), 김상규(정암 만산서원 설립자전 경원대 교수), 김무술(정암마을 최초 대학졸업자부산거주) 향우들이 참석하여 주민들의 음식비 등을 후원해 더욱 빛났다.


김상규 교수는 인사말에서 요즘 농사는 계절에 관계없이 농번기가 되어 고향 주민 여러분께서 항상 수고가 많으시겠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태어나 자란 저희들은 비록 객지에서 살고 있지만 늘 고향을 잊지 않고 생각해왔는데 오늘 마을 대동회를 맞이하여 찾아 뵙고 인사 올리게 되었다.”비록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많은 우리 마을 출향인일지라도 마음만은 자리를 함께하고 있음을 알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고 했다.


하임조 우주산업 대표는 저의 아호는 불망정(不忘鼎)’입니다. 어린시절 어찌나 가난으로 고생을 했던지 허기진 배를 움켜잡고 정암루 아래 솥바위에 올라앉아 내가 객지에 나가 돈을 벌면 언제나 나에게 용기를 주곤 했던 솥바위 너에게 보답하마라고 했던 맹세를 잊지 말고 살겠다는 의미입니다.”지금까지 솥바위와의 그 맹세를 실천하지 못했지만 솥바위가 특화된 관광자원인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고향분들의 삶의 질이 보다 높아지길 계속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무술씨는 옛날 우리 마을엔 제방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매년 여름 홍수로 얼마나 농사를 망쳤으면 여자 아이는 태어나 쌀 1말도 못 먹고 시집갔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그 때에 비하면 마을의 전답이 모두 옥토로 변해 정말 살기 좋아졌다.”이 모든 고진감래가 마을 주민 여러분께서 고향을 잘 지키고 가꾸어주신 덕분이다.”고 감사했다. 박해헌 발행인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1월 2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 농번기 범군민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의령군 토요애 쇼핑몰, 수박축제 성료 감사 이벤트 6kg 한정 30% 할인..
포토뉴스
지역
축제 주제 (과거와 현재의 만남 “나도 의병”)과도 맥 같이 해..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3,941
오늘 방문자 수 : 3,441
총 방문자 수 : 18,861,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