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4 08:53: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향우1

이종순 향우, 고희기념

‘기억 속의 만남들’ 문집 발간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1년 05월 21일











이종순 재부 지정면향우회 고문의 고희기념 문집 ‘기억 속의 만남들’(효민대앤피, 2011.4.20)이 발간됐다.


이 문집은 총 6부에 150여 편의 기고문, 여행기, 시 등으로 편집되었다. 전편에는 기억에 남는 종친회, 교육분야, 지역사회, 향우회 등에서의 봉사활동과 ‘시와 수필사’의 신인상 수상(2008.6) 기념 사진 등 화보를 게재했다. 특히 표지의 전.후면에는 저자의 부인인 초당 문인수 여사의 난(蘭).죽(竹) 그림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두암(杜岩) 이종순 씨는 머리말에서 “학창시절에는 공부보다는 소먹이고 일하는데 주력을 하여 주격이 전도된 격동의 시대를 살아오면서 1993년에 자서전인 ‘사의 삶’을 시작으로 1997년 ‘청슬’(淸瑟),2001년 ‘혜옥’(慧玉), 2003년 ‘지향지’(芝鄕誌), 이렇게 4권의 책을 발간하고 ‘기억 속의 만남들’이라는 새로운 책을 내며 선조님들의 행적을 계승해 가기를 바라면서 한자를 한글로 바꾸어 누구나 볼 수 있게 하였다.”며 “지난날 4집의 졸문이 독자들로부터 분에 넘치는 격려를 받고 이제 ‘기억 속의 만남들’이라는 이 책은 오랜 세월 속에 모은 졸작이나마 선․후배 제현 여러분들의 이해와 애정 어린 충고와 지도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의이씨인 저자는 의령군 지정면 두곡리에서 부친 이향세 시와 모친 이분주 씨 사이에 5남4녀 중 5남으로 출생,1968년 12월에 문우주 씨와 장남이 씨의 3남3녀 중 장녀인 문인수 씨와 결혼하여 슬하에 2남1여를 두고 있으며 부산에서 주류판매업인 합자회사 태광상사를 운영하고 있다.


지산초등학교, 남지중학교, 대구 성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저자는 종친회, 교육분야, 지역역사회, 향우회에서 다년간 많은 봉사활동을 하여 이들 단체로부터 수상한 각종 수상패도 30여 개나 될 정도이다.


한글학자 고루 이극로 박사 기념사업추진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저자에게 고루 이 극로 박사는 삼종조가 된다. 박해헌 발행인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1년 05월 2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위대한 한글학자, 민족운동가 고루 이극로 박사 기념비 제막식..
제11회 경상남도 발달장애인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오태완 의령군수,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농번기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정상 운영...7월 6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