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9 06:45: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1

화정초, 부산 도시체험학습 나들이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0년 06월 17일











화정초등학교(교장 이병호) 전교생 21명은 지난 4일 부산으로 도시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도시문화 체험학습은 면지역 이하 소규모 초등학교 학생들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도시문화 이해 제고를 위하여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자매결연 경남항운노동조합에서 뜻 깊은 체험학습을 위해 차량을 제공해 주어 한결 발걸음이 가벼웠던 학생들은 교과서와 TV에서만 보았던 발전된 도시모습을 확인하면서 마냥 신기해하며 즐거워했다.


특히, 부산시티투어 2층 버스를 이용한 도시체험은 부산의 곳곳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둘러 볼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전국 제일의 해수욕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해운대 해수욕장, 대한민국 다리 중 가장 긴 다리로 유명한 광안대교, 종합전시관으로 유명한 부산전시컨벤션센터(백스코) 등을 둘러보면서 그 웅장함과 각종 첨단 설비에 깜짝 놀라기도 하고, G20 정상회담 관계로 출입이 통제되긴 하였으나 APEC 정상회의가 열렸던 누리마루 APEC 하우스의 근사함과 자랑스러움에 잠시 우쭐해 하기도 했다.


또 바다 속 지하에 자리 잡은 대형수족관 아쿠아리움을 방문한 학생들은 셀 수조차 없을 정도의 각종 진귀한 물고기들을 보며 신기함에 말을 잇지 못했고, 귀여운 펭귄과 수달의 재롱에 마냥 즐거운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처음으로 도시체험을 한 1학년 박다빈 학생은 “하늘까지 높은 건물들과 사람ㆍ차들이 너무 많아서 놀랐어요. 의령에서는 볼 수 없는 멋진 다리와 넓은 바다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다음에도 또 오고 싶어요!”하며 도시체험의 느낌을 전했다.


이날 도시문화체험학습은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발전된 도시풍경이 전교생의 환한 미소와 경쾌한 발걸음으로 함께 어우러진 유익한 시간이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0년 06월 17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의령군, 농번기 범군민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포토뉴스
지역
’24년 첫 위령제 ’25년 추모공원 준공 오태완 군수, 궁류면민 감사패 받아 면민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박상출 노인회장이 전달 배병순..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927
오늘 방문자 수 : 2,047
총 방문자 수 : 18,868,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