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8 02:35: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이수진 체육센터 수영강사

바다수영대회 잇단 정상 차지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9년 09월 04일

고3 시절 무릎 크게 다쳐


배구 포기하고 수영 배워


 












이수진 의령국민체육센터 수영강사가 지난 8일 통영 제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바다수영 번외종목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날 이 강사는 거리 3.2㎞의 수영에서 1시간 5분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이다.


해양스포츠제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로 그동안 울진 삼척 목포 등지에서 개최됐다.


이 강사는󰡒어장 때문에 다른 대회에 비해 다소 어려운 코스였다󰡓며󰡒1㎞까지 숨차고 힘들었지만 완주해야겠다는 강한 의지로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또 이 강사는󰡒실내수영은 옆을 보면 자신의 레인을 알 수 있지만 바다수영은 이와는 딴판이다󰡓며 바다수영은 전방에 설치된 부표를 보며 경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앞서가는 다른 선수를 볼 수 있어 강한 경쟁심을 느끼게 하는 매력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 강사는 또 지난 7월 5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린 한국바다수영협회의 제1회 협회장배 전국바다수영대회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3.2㎞ 구간에서 55분을 기록했다.


이 강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3년째 트라이애슬론에도 도전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5월 3일 2009 코리안컵시리즈 통영 ITU(세계트라이애슬론연맹) 트라이애슬론 월드 챔피언십시리즈대회에서 2시간38분으로 3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지난해 4월 27일 2008 통영 BG 트라이애슬론 월드컵대회에서도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트라이애슬론은 수영과 사이클, 달리기로 이뤄진다. 사회체육으로 정착된 코스는 수영 1.5km, 사이클 40km, 마라톤 10km를 달리는 전장 51.5km의 일명 로열코스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이 강사는 바다수영 및 트라이애슬론에서 올해 4번, 지난해 5번 입상하는 등 바다수영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바다수영 입문 계기를 물었다. 이 강사는 의외의 답변을 했다. 중, 고등학교 시절 배구선수였는데 마산제일여고 3학년 때 무릎을 다쳐 대수술을 받고 재활치료를 위해 수영을 배우면서 소질 있다는 수영장 강사의 격려에 힘입어 수영을 뒤늦게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꿈 많던 시절 배구를 포기하고 좌절도 컸을 텐데 그 상처를 슬기롭게 극복한 것 같다고 했다. 그 과정이 궁금해서 물었다. 이에 대해 이 강사는 적절한 말이 생각나지 않는 듯 겸연쩍게 웃기만 했다.


이 강사는 지난해 수영동호회󰡐새물애󰡑를 만들어 수영동호인들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바다수영을 혼자 하면서 외로웠는데 이제는 대회에도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출전하는 즐거움도 누리고 있다고 했다.


이 강사의 어머니 이정순씨는 꼭 기사를 써달라며 이 강사가 디딤돌식당 막내딸이라고 꼭 적어달라고 부탁했다. 기자는 꼭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종철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9년 09월 04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의령군, 농번기 범군민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 토요애 쇼핑몰, 수박축제 성료 감사 이벤트 6kg 한정 30% 할인..
포토뉴스
지역
축제 주제 (과거와 현재의 만남 “나도 의병”)과도 맥 같이 해..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3,941
오늘 방문자 수 : 679
총 방문자 수 : 18,858,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