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RS 전화 및 문자메시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한전을 사칭하여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하거나, 전기요금 미납고객을 대상으로 계좌이체를 유도하여 금전을 인출하려는 사기행위가 빈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전 요금관리팀 직원을 사칭한 사람이 전기요금 및 보증금을 환불해 준다며 현금카드를 가지고 가까운 은행에 가서 기다리라는 전화를 하거나, 신원 불명의 여성이 전화를 걸어 “요금이 미납되었으니 빨리 납부하지 않으면 단전 조치를 한다”고 협박하며 계좌번호에 입금을 유도하고 있다.
한전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전화를 이용해 개인정보나 금융 거래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
따라서 전화로 개인정보 요구 시 절대 응하지 말아야 하며 ‘008, 030, 086’ 등 처음 보는 국제전화번호나 발신자 표시가 없는 번호 등은 절대 받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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