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8 12:24: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종합2

제43차 의령고 총동창회 정기총회

신임 회장 주종돈 감사 정우석 홍한기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7년 11월 01일

총동창회 정기총회 매년 열기로 결의


 



제43차 의령고등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가 지난 13일 오전 모교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서 학교당국이 우수학교로 발전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자 총동창회도 이에 발맞춰 2년마다 개최하는 정기총회를 매년 열기로 하고 모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해 눈길을 끌었다.


심재일 총동창회장은 인사말에서 “모교는 오래전부터 숙원 해오던 체육관 시설을 도 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아 전 강당을 철거하고 1천44㎡ 대지에 지상 2층으로 현재 건축 중에 있습니다. 또한 관정장학회 이종환 회장님께서 매월 일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어 훌륭한 인재 배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며 “오늘 모처럼 함께한 이 자리가 선·후배 동문 간에 서로 위하고 격려하며 우의를 다져서 모교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하는 길이 되고 모교에 대한 애착을 다시 한 번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문철수 교장은 축사에서 “올해는 ‘교육인적자원부 지정 농산어촌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학교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교실현대화 사업으로 교실환경이 크게 개선되었고 면학분위기도 매우 좋습니다. 후배들의 장학 혜택 역시 점차 늘려 타 학교에서 부러워할 정도로 높여가고 있습니다. 내년 3월이면 강당과 생활관이 신축될 것이며, 기숙사도 대폭 리모델링하여 어디에 내어 놓아도 손색이 없는 학습 환경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며 “오늘도 저는 반백년의 역사가 서려 있는 교정의 나무들을 여러분의 손길과 숨결을 느껴봅니다. 현재 이 학교에 봉직하고 있는 우리 교직원과 재학생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 봅니다. 동문 여러분이 결코 실망하지 않도록 학교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이어 총동창회는 신임 회장에 주종돈(11회) 마산여자중학교 교장, 감사에 정우석(13회) 한성가공 대표 홍한기(25회) 단감농장주를 각각 선임했다.


주종돈 신임 회장은 인사말에서 “동창회의 발전과 우리의 삶의 활력소는 비례합니다. 동창회의 발전은 모교의 살아있는 역사와 전통을 세우는 길이기도 합니다”며 “총동창회의 중책을 맡긴 그 뜻을 받들어 후배들의 기상을 키우고 동문들의 발전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도록 힘껏 발로 뛸 것을 이 자리에서 약속드립니다”고 말했다.


기타토의 시간에는 모교의 발전을 위해서는 많은 동문들이 모여 힘을 모아야 하고 많은 동문들이 모이기 위해서는 자주 만나야 한다며 2년마다 열리는 총동창회 정기총회를 매년 열자는 의견이 제시돼 총동창회 정기총회를 매년 열기로 결의했다.


이날 모임에는 50명의 동문들이 참여해 다소 참석자가 적었다. <하현봉 기자>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7년 11월 0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임시정부 독립자금 60% 조달… 실질적 독립운동 기반..
민생 기동대 현장 출동하면 의령 생활민원 수리수리 뚝딱 해결..
용덕 출신 전재수, 해수부 장관 취임..
의령 동부농협, 주부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실시..
정곡중 마영민, 개인 단식 우승 ‘파란’..
어린 시절 외갓집 가는 풍경처럼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대의 집중호우 피해 주민들에게 구성 식당가, 릴레이 점심 나눔 행사..
南 제2 출렁다리·北 도깨비마을(?) 관광 균형 발전 도모..
의령 동부농협, 말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 폭우 피해 복구 및 재발 방지 총력..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물놀이 성수기를 맞아 수상 안전 캠페인..
기고
김상권 전) 경남교육청 교육국장..
지역사회
투쟁 차원 넘어선 실천적 민족경제 건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054
오늘 방문자 수 : 5,411
총 방문자 수 : 19,814,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