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인 선거 에너지를
의령발전 추진 동력으로"
- 당선 소감은
▲ 새로운 의령을 갈망하는 군민들께서 저를 당선시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국에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향우님들과 선후배님, 친구들의 노고에도 찬사를 드립니다.
이번 민선4기 선거는 개인의 영광보다는 의령군민의 승리이며 의령인의 자긍심을 되살린 쾌거의 날로 역사에 기억될 것입니다.
의령의 발전을 위하여 청사진을 제시해주셨던 두 분 후보자님께도 위로의 인사를 전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김채용은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여러분께 성실하고 멋진 일꾼이 되겠습니다.
- 군정의 방향은
▲ 의령군민이 의령군정을 믿고 앞장서주는 투명한 공개행정을 펼칠 것입니다.
신상필벌의 원칙에 따라 결과를 책임지는 실명행정을 정착시킬 것입니다.
다수를 위해 소수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대화와 설득의 소신행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러한 바탕 위에 의령군정을 '의령군청 서비스주식회사'로 변모시켜서 살기 좋은 의령, 찾아오는 의령, 공장세우기 좋은 의령을 만들 것입니다.
- 지역의 우선 과제는
▲ 의령을 살리기 위하여 손잡고 힘을 모우는 화합입니다.
선거과정에서 일부의 과열현상은 의령군발전에 비전제시와 설득방법의 차이라고 봅니다. 의령군민은 승리자와 패배자가 없습니다. 열정적이었던 선거에너지를 의령발전의 추진동력으로 승화시켜서 포용하는 일부터 저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펼쳐진 제도와 시책, 예산사업 중에서 좋은 점은 계승 발전시킬 것입니다.
저는 열심히 경쟁했던 후보자 두 분을 찾아뵙고 의령발전을 위하여 고견과 충고를 간청할 것입니다.
- 직무인수위원회 구성 여부는
▲ 군정은 군민들에게 공개되어야 하고 군민은 알 권리가 있습니다.
투명한 공개행정은 군민의 신뢰와 협력을 얻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입니다. 군민들은 의령군 금고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행정은 일관성과 연속성이 중요하므로 제반 군정업무현황을 파악하고 시책구상을 통하여 군민들에게 보고 드릴 것입니다.
그동안 저는 경험과 식견을 바탕으로 개인적으로 관련업무사항들을 체크하며 검토해왔습니다. 군민들께서 행정공백 후유증은 걱정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임기 내 실천할 주요공약과 그 추진계획은
▲ 우선적으로 군민 앞에 선거유세를 통해서 밝혔던 공약과 포부를 여론과 토론으로 여과시켜서 군민의 에너지를 결집할 것입니다.
중점 추진 정책과제로 농촌과 농민 살리기, 학교와 기업체 유치, 인구증가대책, 사회복지환경 개선과 군정의 경영혁신 마인드 구축이 될 것입니다.
연관되는 정책개발과 실천적 지원을 위하여 관련출향인사들과 각계전문가, 의령군내의 지도층을 망라하는 자문 위원회도 구성할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우리의령농산품의 유통판매 지원 시스템 구축이 시급한 현안입니다.
- 이번 선거를 평가한다면
▲ 우리의령은 여러 면에서 악조건이 있습니다. 그러나 청정 환경과 훼손되지 않은 산과 들, 깨끗한 개울을 외면한 채 공약으로 무엇을 해주겠다고 말했는지 되짚어봐야 하겠습니다.
산간오지와 들녘, 비닐하우스에서 만난 농민들을 통하여 농촌의 애환과 고충을 이해하고 배웠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현실을 외면한 선거공약은 메아리일 뿐입니다. 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선거문화풍토조성에 노력해야하겠다는 각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