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의령신문 |
| 위드피플 교육그룹(이사장 조규성.사진 앞줄 우)은 사람과 공간, 기술과 철학이 조화를 이루는 창의교육의 복합공간인 'WP타워' 완공 기념식을 지난 7월 23일 오전 10시 30분 부산 동래구 아시아드대로 245(미남역 5번 출구 옆) 소재의 타워15층 아리스토텔레스 홀에서 개최했다. (본지 668호 3면 조규성 이사장 특별인터뷰 기사 참조)
이날 기념식에는 허남식 전 부산시장(현 신라대학교 총장.사진 앞줄 세번째), 설동근 전 부산시교육감(전 동명대 총장.사진 앞줄 중앙), 김영섭 전 부경대학교 총장, 김철 부산고려병원장, 재부 의령군향우회 하종수(사진 앞줄 두 번째) 고문.정귀영 회장, 재부 의령군 청년회 박진열 초대회장.안상문 회장.김일곤 사무국장을 비롯한 임원 등 각계 인사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용덕면 용소 출신의 국회의원(부산 북구갑.3선)인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축전을 통해 “WP타워가 미래형 융합 교육의 중심이자 사회적 성장을 이끄는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영달 경영학 박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은 조규성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WP타워 및 위드피플 소개, 비전 발표, 축사와 제막식, 감사 인사, 행운권 추첨 순으로 이어졌다.
조규성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WP타워는 단순한 건물의 완공을 넘어, 위드피플이 지난 30년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해온 철학의 결정체”라며 “미래 10년을 여는 창의와 도전의 플랫폼이자, 사람 중심 교육의 출발점입니다. 우리는 이곳을 통해 ‘공간’에 ‘서사’를 더한 교육의 미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고 강조했다.
허남식 전 시장은 “WP타워가 부산 교육의 중심지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는 공공적 역할도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설동근 전 교육감은 “WP타워는 창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며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지역 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 부산고려병원장은 “교육은 곧 사람을 살리는 일이며, 의료와 교육은 그 근본에서 맞닿아 있다”며 “WP타워가 건강한 사회를 위한 지식과 배움의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16층 규모의 WP타워는 ▲아리스토텔레스홀(15층) ▲창의융합교육원 ▲초·중·고 맞춤형 교육기관 ▲스터디카페 ▲병원 ▲카페 ▲빛의 공원 등으로 구성됐다. 상층부는 강연 및 교육행사를 위한 오픈홀과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중간층은 교육과 실습 중심의 공간, 하층부는 의료·편의 시설이 입점해 단순한 교육건물을 넘어선 복합 교육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특히 중·고등학생 대상 이트리즈 교육원, 진로진학교육관, 국어전문관 등이 한 건물 안에 통합되어, 학생과 학부모가 원스톱으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위드피플 교육그룹은 이번 WP타워 완공을 계기로 교육 콘텐츠 고도화와 교사 연수, 창업 인큐베이팅 등 영역으로도 확장을 예고했다. 결과적으로 WP타워는 위드피플교육그룹이 제시하는 새로운 교육 모델로, 향후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교육 혁신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