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20 12:39: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대의초, ‘아이 좋은 도서관’ 개관식

뉴스킨 코리아 ‘희망도서관’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03월 25일


제 12호 기증사업으로 추진


 













대의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3월 6일 종합실 및 도서관에서 100여명의 내빈과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참석한 가운데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가
기증한 희망 도서관인 ‘아이 좋은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뉴스킨 희망 도서관 기증사업은 2008년에 시작하여 이번이 열 두 번째이다. 각 교육청의 추천 하에 교육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년 두 곳의 학교에 최신식 도서관을 기증하고 있다. 유휴교실 부족 등의 여건으로 학교 도서관이 없었는데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의 전액(8천7백여만원) 지원을 받아 예쁘고 창의적인 ‘아이 좋은 도서관’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 이곳은 도서관 활용 수업은 물론 작은 영화관, 지역공동체의 평생교육의 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이 가능해졌다.


뉴스킨 코리아 유병석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낙후된 독서 환경으로 독서교육에 어려움이 많았던 학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다. 새롭게 개관한 도서관에서 세상과의 이야기를 책 속에서 만나며,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의령교육지원청 신종철 교육장은 “희망 도서관은 소규모 농촌학교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독서활동을 즐김으로써 미래사회의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요람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아울러 대의초등학교와 뉴스킨 코리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6학년 김동호 학생은 “이제 우리 학교에 멋진 도서관이 생겨 너무 좋아요. 제가 꿈꾸는 경찰관에 관한 책도 읽고, 정보 검색도 하면서 꿈을 더욱 확실하고 깊이 있게 키워 갈래요.”라고 말하여 연방 싱글벙글 웃음꽃을 피웠다.


김정희 교장은 “아이들을,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에 의한 도서관을 꿈꾸며 준비에서부터 개관까지 모두가 함께 노력했다. 뉴스킨 코리아의 희망 도서관 기증사업으로 창의적인 공간에서 마음껏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개관 후에는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와 지역민을 위해 마을도서관 형식으로 개방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들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03월 2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의령 수월사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가족센터 ‘의령박물관 및 충익사 탐방’ 진행..
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의령홍의장군축제 성공은 `RED`에 있었네!..
의병마라톤 행사에서 함께 뛰며, 청렴봉사 활동 시간 가져..
의령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ㆍ컨테이너 화재 예방 당부..
오태완 군수 공약 평가...경남 군부 유일 2년 연속 `A등급`..
입식가구·생명박스·방역소독...의령군 경로당 `3종 세트` 호응..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포토뉴스
지역
"빛과 색으로 물들이는 도시"...의령군은 변신중 '의병탑' 영웅의 흔적 주제로 '홍색' 조명 설치 의병교 보행로·수변산책로 다채로운 '빛..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711
오늘 방문자 수 : 3,074
총 방문자 수 : 15,767,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