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20 19:1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낙서 율산 농경지리모델링사업

“주민동의서 허위작성” 뒤늦게 논란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5월 22일











4대강사업과 연계한 낙서면 율산마을 농경지리모델링사업이 주민동의서 허위작성 시비로 뒤늦게 논란을 빚고 있다.


23일 낙서면 율산마을 주민 30여명이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를 방문했다.


이날 이들은 율산마을 지역의 농경지 리모델링사업으로 마을 앞 들판이 상대적으로 낮아져 호우에 따른 침수피해가 우려된다고 주장하며 대책을 호소했다.


이 과정에서 농경지 리모델링사업 대상지가 야산을 사이에 두고 뒤바꿨다고 주장하며 한국농어촌공사의 책임을 추궁했다.


이에 앞서 이들은 지난 2월 22일 의령경찰서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진정서에서 이들은 “야산을 사이에 두고 2개의 들판이 있는데 낙동강 준설사업을 하면서 농지 리모델링사업을 하게 되었고 2개의 들판을 동시에 사업을 하기는 어려워서 마을 앞에 있는 들판을 사업대상지로 선정하였는데 나중에 보니까 선 너머 들판이 사업대상지로 선정이 되고 사업이 시행되었다”며 “전임 이장이 주민의 동의를 받지 않고 보관하고 있던 주민의 도장을 임의로 사용하여 동의서를 만들어 이를 농어촌공사에 제출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는 “농경지 리모델링사업은 기본적으로 4대강사업에서 나온 준설토를 처리하기 위한 것”이라며 “농경지 리모델링사업 대상지는 반경 5㎞ 이내, 3m 이상 성토, 인근 주택 축사 도로 용배수로 훼손 최소화 등 지침에 따라 현장조사 끝에 결정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의령경찰서는 “현재 이 마을 주민 50여 가구 중에서 40여 가구가 농경지 리모델링사업 대상지 선정에 동의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하지만 피진정인이 주민의 동의를 얻어 동의서를 작성했다고 상반된 주장을 하고 있다”고 했다.


마을주민들은 오후에 의령군청을 방문해 김채용 군수를 면담하고 대책을 호소했다.


이 자리에서 김채용 군수는 호우에 따른 침수피해 대책을 군 차원에서 책임지고 지원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건의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날 배석한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에게도 배수시설 추가 설치 등을 촉구했다.


그러나 한국농어촌공사의 배수시설 추가 설치는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는 절차가 있어 성사여부는 불투명하다고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는 말했다. 유종철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5월 2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의령 수월사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가족센터 ‘의령박물관 및 충익사 탐방’ 진행..
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의령홍의장군축제 성공은 `RED`에 있었네!..
의병마라톤 행사에서 함께 뛰며, 청렴봉사 활동 시간 가져..
의령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ㆍ컨테이너 화재 예방 당부..
오태완 군수 공약 평가...경남 군부 유일 2년 연속 `A등급`..
입식가구·생명박스·방역소독...의령군 경로당 `3종 세트` 호응..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포토뉴스
지역
제26회 의령군수기 생활체육 게이트볼 대회 개최..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711
오늘 방문자 수 : 5,847
총 방문자 수 : 15,77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