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20 17:27: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궁류초교 총동창회 정기총회

성호진 동문 제17대 회장 선출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4월 20일











궁류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장 전용배30)41일 오전 1030분 모교 교정에서 제23차 정기총회 및 한마음잔치를 개최했다.


39(회장 이환철) 주관으로 그 전날 전야제에 이어 개최된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제22차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성창희 직전(15)회장과 전년도 주관기(38) 김진혜 회장에게 각각 공로패와 감사패가 수여됐다. 특히 이번 정기총회에 소 한 마리를 기증한 전시수(36) 동문에게는 이번 행사를 주관한 39회 동기회의 감사패가 수여됐다. 또한 39회 주관기는 재학생과 교직원에게 상품 및 기념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임원선출에서는 회장 성호진(32사진), 감사 강득술(36)이명수(37), 수석부회장 성수현(33유임), 내무부회장 강춘호(35유임)씨 등으로 구성된 제17대 새 집행부가 선출되고, 내년도 제23차 정기총회 주관기수는 제40(회장 이경수)로 결정됐다.


전용배 회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선배님들께서 이루어 놓은 아름다운 전통의 총동창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더욱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전 동문이 애교심과 애향심을 바탕으로 한마음이 되어 모교와 동창회의 발전은 물론이고 나아가서 고향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합쳐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며 행사준비에 고생이 많았던 집행부와 각기별 부회장, 주관기 등 관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주관기 이환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는 끊을 수 없는 인()의 씨줄과 연()의 날줄로 매듭을 묶어 해마다 선후배, 동기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질 수 있으니 오늘은 복되고도 뜻 깊은 축제의 날입니다.”오늘 밤 잠자리에 들기 전, 추억의 일기장에 회상의 몽당연필로 받침이 틀리고 삐뚠 글씨로 오늘은 봄 소풍을 갔다. 뽀빠이, 아이스케키도 사 먹고 보물 찾기도 하였다. (언니)들과 친구들, 동생들과 신나게 놀았다. 참 좋았다. 그 님들이 내가 찾은 보물이었다.’고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당부했다.


공영호 교장은 “19304년제로 개교하여 80여년의 역사를 가진 궁류의 역사 속의 산 증인이신 동창회가 번창하여 후배들의 버팀목이 되어 주셔서 정말 감동스럽고 감사할 뿐입니다. 동창회의 든든한 후원인 졸업생을 위한 장학사업은 도시와 농촌의 교육격차로 인한 어린 마음에 큰 위안이며 자부심이 되고 있음도 알았습니다.”“30여명의 어린아이들이 이 뜨락에서 맘껏 느끼며 공부하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서 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는 요지의 축사를 했다.


성호진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모교 사랑, 동창회 사랑은 평소 소신이 있어야 하는데 그동안 사업으로 소홀했기에 부끄럽습니다만 이제부터 동창회장의 소임을 배우며 그 보람을 찾겠습니다.”앞으로 빛나는 동창회’, ‘순리적인 동창회’, ‘1등 동창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특히 이에 대한 선후배 동문 여러분의 동기간 우의 깊은 네트워크 구축, 애교심 고취, 기수간 교류 활성화 등이 요구됩니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는 공영호 교장, 조태규 교감, 김철수 면장, 의동중학교 총동창회 박수상 회장,김영조 재부 궁류면향우회장 등 내빈과 전병용 2대 회장전병태 6대 회장이상석 9대 회장박종진 12대 회장손태열 13대 회장임명석 14대 회장성창희 15대 회장을 비롯한 경향각지역에서 많은 동문들이 참석해 즐거운 한마음잔치를 더욱 빛냈다. 박해헌 발행인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4월 20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의령 수월사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가족센터 ‘의령박물관 및 충익사 탐방’ 진행..
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의령홍의장군축제 성공은 `RED`에 있었네!..
의병마라톤 행사에서 함께 뛰며, 청렴봉사 활동 시간 가져..
의령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ㆍ컨테이너 화재 예방 당부..
오태완 군수 공약 평가...경남 군부 유일 2년 연속 `A등급`..
입식가구·생명박스·방역소독...의령군 경로당 `3종 세트` 호응..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포토뉴스
지역
"빛과 색으로 물들이는 도시"...의령군은 변신중 '의병탑' 영웅의 흔적 주제로 '홍색' 조명 설치 의병교 보행로·수변산책로 다채로운 '빛..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711
오늘 방문자 수 : 4,599
총 방문자 수 : 15,769,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