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09 13:35: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한국사진방송 경남지사 회원

의령에서 출사 기행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08일

한국사진방송 경남지사 회원


의령에서 출사 기행


 


정암진, 충익사, 봉황대


성황리 소나무 등지 담아


 


사진작가들의 활동 모임인 한국사진방송 경남지사(지사장 이상준) 회원 32명은 228일 의령지역의 주요 문화유산을 둘러보며 카메라에 담는 출사 기행을 했다.


이들은 정암진과 충익사, 봉황대와 일붕사, 천연기념물인 성황리 소나무 등지를 둘러보며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의 흔적들을 카메라에 담았다.


특히 남강이 흐르는 의령의 관문에 위치한 정암진은 등록문화재인 정암철교와 정암루, 솥바위, 의령관문공원 등이 있는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 나라가 위태로울 때 전국 최초로 의병을 일으켜 위기의 나라를 지켜낸 임진왜란의 영웅이신 망우당 곽재우 천강 홍의장군이 의병들과 함께 왜군을 크게 물리친 역사적인 곳이다. 충익사는 곽재우 장군과 휘하 17장령 및 의병들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사당으로 의령 9경의 제1경이다.


또한 가례면 괴진마을에서 파랑새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김대현 씨의 행복이라는 주제의 퍼포먼스 공연을 연출하여 카메라에 담기도 했다.


함께 한 작가들은 충의의 고장이자 인물의 고장인 의령 지역의 주요 유적지를 둘러보며 시간을 거슬러 온 역사의 의미와 함께 그 역사 속에서의 나라사랑 정신과 더불어 지리적 여건과 인물을 통한 의령의 진정한 가치를 향유하는 한편 그들의 영혼까지 카메라에 담는 뜻깊은 기회의 시간을 가졌다.


이상준 지사장은 매월 지역을 찾아 정기출사를 하는데 이번에는 겨울의 끝자락에서 충의의 고장이요 인물의 고장인 의령에서 봄을 여는 희망과 행복을 카메라에 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며 카메라에 담은 작품 속의 주제인 의령의 가치와 의미가 또 다른 누군가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0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가족센터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진행..
의령농협 , 이재욱·박주연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의령소방서, 근속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의령교육지원청, 통학버스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 안전교육 실시..
5월 어린이날, 의령교육지원청 주관 작은학교 체육대회 운영..
의령교육지원청, 급식소 현장 특별점검 실시..
“움틀 꿈틀 곤충이야기“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봄축제 한창..
의령 청년 가게 9호점 오픈....올해 말까지 2개소 추가..
의령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진행..
경남 삶 만족도 1위 의령군, “공무원 역량 강화로 수성 다짐”..
포토뉴스
지역
동부농협, 화재피해 조합원에게 ‘재해지원금’전달..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지난해 2천200만 원 기부 이어 올해에도 2천100만 원 ‘선뜻’ 4월 19일 국민체육센터에서 향우 15명에게 감사패 수여도..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434
오늘 방문자 수 : 2,093
총 방문자 수 : 15,69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