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20 17:27: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인터뷰

지역발전 이끄는 방안 구상

이용식 부림초 대동동창회장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7년 08월 29일

선후배와 상의하여 구체화노력


 



- 군내 8·15 행사가 점차적으로 봄, 가을로 바뀌고 있는데


▲1945년 8월 15일 해방을 맞이하여 이 날을 기리기 위해 대동동창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본교 졸업 횟수로는 어언 80여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만, 이번 15회차의 기록은 1977년 제2대 권수기 회장님 때부터 2년마다 격년제로, 현재까지 이르는 횟수가 되었습니다.


부림초등 동창회 행사는 지역 최대 행사 중 하나이자 전국적으로도 화합과 단결력을 과시하는 행사입니다. 부림초등 8·15 행사는 이처럼 남다른 역사와 역할이 있는 만큼 이러한 역사와 전통을 계속 지켜나가고자 합니다.


- 대동동창회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이기 때문에 정체성을 재확인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주요한 계기가 되는데


▲부림초등 8·15 행사에는 경향 각지에서 2천여명이나 모이는 규모 있는 행사입니다. 이날은 대동동창회 행사의 차원을 넘어서 지역주민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지역축제의 성격을 지니기도 합니다. 그런 만큼 대동동창회는 지역의 정체성을 재확인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구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동동창회의 순기능을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신임 회장으로서 단체를 이끌 방향은


▲저의 외조부님은 1923년 4년제 제1회 졸업생이시며, 저의 백부님은 1927년 6년제 제1회 졸업하셨고, 저의 부모님은 제16회, 17회 졸업생이십니다.


본교 개교 1회 때부터 친가 외가 어른들 모두가 부림 초등 출신이심이 보통의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깊은 인연을 소중히 여겨 조상님을 받드는 마음으로 유서 깊은 훌륭한 전통을 지키며, 또 시대의 변천에 따라 변화 발전시켜야 할 부분이 있다면 점진적으로 계승 발전토록 하겠습니다.


- 지역발전에 힘을 보탠다면


▲지역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상을 선후배님들과 논의하여 구체화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 추가로 하고 싶은 말은


▲젊은 후배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만이 이 대동동창회가 발전할 수 있는 길이며 훌륭하신 선배님들에 대한 우리들의 본분일 줄 압니다.


여러 선후배님들의 깊은 관심과 참여 있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대동동창회 고문님들과 고령의 대선배님들께서는 더욱더 건강하셔서 저희들을 지켜봐주시고 혹시라도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질책하시고 지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7년 08월 29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의령 수월사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가족센터 ‘의령박물관 및 충익사 탐방’ 진행..
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의령홍의장군축제 성공은 `RED`에 있었네!..
의병마라톤 행사에서 함께 뛰며, 청렴봉사 활동 시간 가져..
의령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ㆍ컨테이너 화재 예방 당부..
오태완 군수 공약 평가...경남 군부 유일 2년 연속 `A등급`..
입식가구·생명박스·방역소독...의령군 경로당 `3종 세트` 호응..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포토뉴스
지역
"빛과 색으로 물들이는 도시"...의령군은 변신중 '의병탑' 영웅의 흔적 주제로 '홍색' 조명 설치 의병교 보행로·수변산책로 다채로운 '빛..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711
오늘 방문자 수 : 4,578
총 방문자 수 : 15,769,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