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20 20:28: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향우1

창원 팔룡동 ‘제7회 미르 어울림 축제’ 성료

향우 김정기 축제 위원장 “도약 약속의 축제”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3일

창원 팔룡동 7회 미르 어울림 축제성료


향우 김정기 축제 위원장 도약 약속의 축제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축제위원회(위원장 김정기.정곡면 호미마을 출신) 주최, 팔룡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기) 후원의 '7회 미르 어울림 축제'가 지난 918일 팔룡어울림운동장에서 안상수 창원시장.박성호 국회의원.박해영(유곡면 송산리 출신) 경남도의원과 창원시의원, 관내 각 동주민자치위원장 및 유관 기관단체장, 동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미르의 순수 우리말이다.


이날 행사는 오후 430분부터 식전행사로 먹거리 장터. 탈목걸이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부스 운영,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장수웰빙댄스 및 어린이 밸리댄스 등 평소 동민들이 틈틈이 배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등이 진행됐다.


이어 축제분위기를 돋구는 화려한 불꽃놀이 행사와 함께 시작된 개막식 및 본 행사에는 주민노래(장기)자랑, 초청가수(한혜진, 진국이 등) 공연,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 흥겨운 가을밤의 향연이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정기 팔룡동축제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주거.상업의 중심이자 산업동맥이 어우러진 팔룡동은 인심 좋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명실공히 창원의 새로운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고장입니다.“이러한 저력의 고장에서 막을 올린 미르 어울림 축제는 비록 7년이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동민 화합과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어왔습니다. 팔룡동민의 축제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처음으로 불꽃놀이 행사까지 준비한 이번 축제도 팔용동민 모두가 하나 되어 특별한 감동과 즐거운을 듬뿍 누리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이 축제를 통해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고 동민 모두가 하나 되어 팔룡동의 자긍심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축사에서 "이번 미르 어울림축제를 통해 팔룡동이 창원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선두주자가 되기를 희망한다.“팔룡동은 양덕과 팔룡터널, 39사단 부지가 개발되면 창원의 중심지역으로 급부상하리라 생각된다."고 창원의 도약적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정기 위원장은


정곡면 호미마을 출신으로서 현재 창원시 팔룡동 소재의 한진종합중기.한진퓨텍.영남중기.심산한우식당.심산유곡찜질방 등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창원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CEO)을 수료한 그는 사회봉사 활동을 적극 펴고 있다. 특히 그는 지난 2012년 태풍 볼라벤으로 재해가 발생하자 이재민 숙소에 도시락을 제공하고, 피해현장에 우선적으로 장비를 투입해 신속한 복구에 힘썼다.


또한 지난 2003년 태풍 매미내습 시에도 전 임직원을 동원해 재해복구 활동을 하는 등 재해구호와 방재 지원에 앞장섰으며, 매월 1회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해 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난 예방 및 복구 교육을 하는 등 재해대책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같은 그는 소방방재청 주관의 2014년도 재해대책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의령 수월사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가족센터 ‘의령박물관 및 충익사 탐방’ 진행..
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의령홍의장군축제 성공은 `RED`에 있었네!..
의병마라톤 행사에서 함께 뛰며, 청렴봉사 활동 시간 가져..
의령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ㆍ컨테이너 화재 예방 당부..
오태완 군수 공약 평가...경남 군부 유일 2년 연속 `A등급`..
입식가구·생명박스·방역소독...의령군 경로당 `3종 세트` 호응..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포토뉴스
지역
제26회 의령군수기 생활체육 게이트볼 대회 개최..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711
오늘 방문자 수 : 6,242
총 방문자 수 : 15,77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