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20 10:41: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해설

부림면민 문화체육 한마당 성황

‘하나된 부림, 더 큰 부림’ 위한 화합 단결하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5월 22일











제15회 부림면민의 날 문화·체육한마당대회가 4월 28일 오전 10시 30분 부림공설운동장에서 부림면체육회(회장 성낙규) 주최로 열렸다. 개막식에 이어 김성찬 부림면체육회 직전회장에게는 지난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룬 공로로 부림면체육회의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날 행사는 부림면민과 경향각지의 향우들과 김채용 군수를 비롯한 군내 각 기관·사회단체 관계자들이 대부분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 줄다리기, 상자빼기 등 다채로운 체육행사와 마을별 노래자랑과 함께 푸짐한 경품추첨 등으로 흥겨운 시간의 연속이었다.


성낙규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은 그 동안 땀 흘리며 애쓰신 면민 여러분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내·외 부림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동시에 지역의 문화, 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15번째 부림면민의 날 문화·체육 한마당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오늘은 넉넉함과 여유로운 마음으로 훈훈한 정을 마음껏 나누면서 이웃과 이웃, 마을과 마을이 하나가 되어 전 면민이 화합하고 단결하여 부림면의 성장과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하재목 부림면장은 축사에서 “부림면은 예로부터 의령 동부지역의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충지로서 농·축산업과 시설채소 재배 등을 통하여 부농으로서의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습니다.”며 “앞으로 함양~울산간 고속도로가 부림면을 경유하게 되면 신선하고 우수한 농·축산물의 신속한 유통으로 물류의 중심지로 우뚝 서게 될 것이며, 백산 생가, 미타산, 의령 한지·병풍축제, 우륵 가야금 축제 등에 따라 주요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의 증가로 한층 활기찬 부림면이 될 것입니다.”고 말했다.


하 면장은 또한 “이와 같이 부림면의 발전은 전면민이 항상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솔선참여하여 화합하고 단결하는 가운데 이룰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우리는 ‘하나된 부림, 더 큰 부림’을 만들기 위하여 손을 맞잡아 뜻을 모으고 힘을 길러 앞으로 힘차게 나아갑시다.”고 역설했다.


김규찬, 문봉도 군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부림면은 의령 동부지역의 중심지이자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선비의 고장이며, 나라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일신의 안위를 무릅쓰고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목숨을 바친 우국충정의 고장이기도 합니다.”며 “우리는 이러한 고장의 전통을 자긍심으로 삼아 전면민이 화합하고 단결하여 보다 발전된 부림면을 만들어 나갑시다.”고 주장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5월 2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의령 수월사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가족센터 ‘의령박물관 및 충익사 탐방’ 진행..
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의령홍의장군축제 성공은 `RED`에 있었네!..
의병마라톤 행사에서 함께 뛰며, 청렴봉사 활동 시간 가져..
의령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ㆍ컨테이너 화재 예방 당부..
오태완 군수 공약 평가...경남 군부 유일 2년 연속 `A등급`..
입식가구·생명박스·방역소독...의령군 경로당 `3종 세트` 호응..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포토뉴스
지역
"빛과 색으로 물들이는 도시"...의령군은 변신중 '의병탑' 영웅의 흔적 주제로 '홍색' 조명 설치 의병교 보행로·수변산책로 다채로운 '빛..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최병진.전형수 회장 이.취임 최병진 회장, 재경 의령군 향우회장 감사패 수상 하형순 산악회 전 회장 공로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711
오늘 방문자 수 : 2,611
총 방문자 수 : 15,767,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