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노인회(지회장 장혁두) 부설 제20기 의령군 노인대학(학장 하만용) 입학식이 4월 29일 의령군 노인복지관 3층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오태완 군수, 손태영 도의원, 강오생 의령경찰서장, 김성수 의령소방서장 등 기관단체장과 입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장혁두 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제19기 노인대학은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로 인해서 2년에 걸쳐 운영하다 이번엔 코로나가 약화됨에 따라 뜻 깊은 입학식을 거행하게 되었다며 올해는 70세 이하 젊은 노인대학생이 대거 입학하여 노인회와 노인대학을 더욱 젊고, 더욱 활력 넘치게 운영하게 되었다고 축하 인사를 했다.
이날 학생대표 이창권, 하길숙 학생 등 총 56명이 입학하여 총 24주 48시간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올 노인대학은 건강과 안전, 춤과 노래교실,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채롭게 운영된다. 이날 식전행사로 앙상블 라르고 색소폰 공연단의 축하공연과 진형운 성악가의 클래식과 트롯트의 만남 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이날 오태완 군수의 축사에 이어 군민의 안전과 소방 치안을 책임지고 있는 강오생 경찰서장과 김성수 소방서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노인대학생들에게 인사를 하고 기관 운영에 관해 소상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