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5 07:55: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향우2/문화 전체

의령군민문화회관 <가을밤 국악에 물들다> 공연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576호입력 : 2021년 09월 28일
 의령군은 9월 30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문화가 있는 날’ 기획 공연으로 <가을밤 국악에 물들다>를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 공모사업의 하나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및 의령군이 주관한다.
 군은 문화나눔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향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연희패 ‘노리마당’은 전통연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의령 지역단체다. 2013년 ‘창단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 공연과 사회복지시설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순수문화 예술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중들에게 익숙한 남녀 간의 사랑을 노래한 제주도 민요인 <너영나영>을 비롯한 수궁가의 내용을 해학적으로 재해석하여 즐거움을 주는 <난감하네>와 ‘사물’과 ‘놀이’가 합하여 만들어진 <삼도사물놀이> 등 현대인의 감성에 맞게 국악 연주방식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깊어가는 가을밤을 우리 전통의 음악으로 아름답게 물들 것으로 주최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로 8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민문화회관 홈페이지(http://culture.uiry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사항은 의령군민문화회관(☎055-570-4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576호입력 : 2021년 09월 2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위대한 한글학자, 민족운동가 고루 이극로 박사 기념비 제막식..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오태완 의령군수,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의령지사, 혜림학원 찾아 ‘하늘반창고 키즈’ 사회공헌활동 실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농번기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정상 운영...7월 6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