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0 13:15: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강소농 자율모임체 톡톡파머스

대의면 성로관에서 정나누기 봉사활동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7년 11월 23일
강소농 자율모임체 톡톡파머스
대의면 성로관에서 정나누기 봉사활동

  의령 강소농 자율모임체 톡톡파머스(대표 설영수)는 22일 대의면 성로관에서 어르신 15명에게 정나누기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톡톡파머스 소속 농업인들이 모여 음식나누기 및 함께 노래부르며 성로관에 행복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기 등을 하였다.
톡톡파머스는 의령 강소농 자율모임체로서 지난 4월에 결성되어 8농가 16명의 농업인들이 함께 모여 협업을 통해 농촌의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동체이다.
‘소통하는 농부들의 톡톡튀는 농촌이야기’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카카오스토리채널 등 SNS와 온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매일 우리 지역의 농산물과 지역의 명소 및 행복한 농촌 현장을 소개하는 지역 알림이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도 정기적인 로컬장터 개설, 각종 전국 박람회 행사부스를 개설하여 적극적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우리 지역의 농산물을 홍보하는 일에 열심을 내고 있다.
8농가에서 벼, 잡곡류, 버섯류, 박과채소류, 특용작물, 식용곤충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여 함께 홍보하며 소득을 증진하고 있으며 바쁜 시기에는 품앗이를 통하여 농촌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매주 1회 정기모임과 스터디 운영을 통하여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생산정보 및 기술 교류, 멤버들 상호간의 재능기부로 농장의 특성을 잘 살리는 홍보물 디자인 제작, 농가간의 콜라보 농산물 상품개발, 공동마케팅 채널 운영 및 관리에 대한 학습을 통하여 자율적인 학습모임으로 농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꾸준한 학습의 성과로 1000여명의 고객이 톡톡파머스 스토리채널을 구독하며 적극적으로 응원하며 소통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모임 운영을 위하여 공동프로젝트 사업으로 전체 농가가 참여하여 친환경 배추재배 및 절임배추 판매, 은행판매 등을 진행하여 재배과정에서 보이는 화합과 신뢰가 소비자들의 따뜻한 지지를 얻고 있다.
또한 더 나아가, 농촌문화컨텐츠 개발사업으로 팜파티와 음악회, 한여름 밤의 축제 등을 기획하여 지역민과 도시소비자를 초청하여 농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와 진심이 느껴지는 소통으로 자리에 함께 한 150여명의 열렬한 지지와 호응을 얻으며 농촌문화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중장기 목표는 우리농산물을 더 적극 적으로 홍보하는 크라우딩펀드 개설을 통한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하는 것과 정기적인 사회봉사 및 나눔활동을 통한 지역사랑활동을 실천하는 것, 더 많은 농업인이 뜻을 함께하는 톡톡파머스가 되는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7년 11월 2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한우산 터널 8월 이후 개통 예정..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민문화회관, 2025년 기획 공연프로그램 확정..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065
오늘 방문자 수 : 5,377
총 방문자 수 : 18,881,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