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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령딸기 공선출하선도조직 육성 설명회

공선회 조직으로 토요애 딸기 브랜드화 시동 걸어
김장균(52세) 씨 공선회 회장 선출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7년 07월 20일
의령딸기 공선출하선도조직 육성 설명회
공선회 조직으로 토요애 딸기 브랜드화 시동 걸어
김장균(52세) 씨 공선회 회장 선출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의령딸기 공선조직 육성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군내에서 딸기를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 21명 전원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토요애유통(주), 농협연합사업단이 참석하는 등 딸기 공동선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그 동안 딸기에 대한 수요 증대로 실경작자가 늘어나는 등 공동선별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으나 조직 미결성과 선별라인 미구축, 물량부족 등의 이유로 공선체계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실제 자가 분산출하에 따른 의령 딸기 브랜드의 낮은 인지도 때문에 선제적 가격협상이 어려워 제값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반복되어 온 것이다.
설명회 직후 농가 자체회의를 통해 화정면 김장균(52세) 씨를 공선회 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딸기 공선회 임원진을 꾸리고 상호간 재배기술과 각종 정보를 공유키로 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공동선별에 참여하기로 결의하였다.
한편 이교헌 토요애유통(주) 대표이사는 “딸기 재배농가들의 소득증대와 공동브랜드 토요애 인지도 제고를 위해 빠른 시일 내 딸기 선별라인을 구축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전재훈 시민기자
본 기사는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7년 0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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