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11:20: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대의면민체육대회, 모의 주민 참여로

3년 만에 면민 화합의 축제로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08일

대의면민체육대회, 모의 주민 참여로


3년 만에 면민 화합의 축제로


 


17회 대의면민체육대회


쓰레기장 기금 사용문제로


빚어진 앙금 씻어내는 계기


행복팀 우승 희망팀 준우승


 









▲ 제목을 넣으세요


17회 대의면민체육대회 및 어르신한마음축제가 103일 대의공설운동장에서 대의면문화체육회(회장 서갑주)와 대한노인회대의면분회(분회장 장종구) 주관으로 오영호 의령군수, 손호현 군의회 의장, 허수석 군의회 부의장, 김철호 의원, 오용 의원, 김봉남 의원을 비롯한 면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갑주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 면민체육대회는 노인경로잔치와 통합하여 전면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게 되어 기쁩니다라며 또한 면민의 숙원사업으로 오랜 기간 열망하고 갈구하던 품격있는 대의면공설운동장을 조성하여 첫 번째로 치르는 행사로 뜻깊은 날이기도 합니다. 오늘 하루는 면민의 날이요 우리의 날입니다.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근심 걱정 내려놓고 지역간 계층간 세대간을 뛰어넘어 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음껏 드시고 흥겹게 두둥실 춤도 추고 노래하며 즐겨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강찬구 중촌마을경로당 회장이 면민의 화합을 이루게 한 공로로 박종표 의령군노인회 지회장으로부터 표장장을 받았다.


2부에서 마을을 화합팀(신전.곡소.행정.암하마을), 전진팀(중촌.마전.하촌마을), 희망팀(다시.죽전.평촌.마쌍.구성마을), 행복팀(추산.부곡.심지.신기.천곡마을) 4팀으로 나누어 윷놀이, 고무신 멀리차기, 투호, 한궁, 제기차기 등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경기 결과 행복팀이 우승, 희망팀이 준우승을 각각 차지했다.


이어 3부 행사에서 의령출신 이호섭 작곡가가 각 마을별로 순회하며 노래로서 위로와 격려를 하면서 축제는 즐거움을 더해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2년 동안 쓰레기장 기금 사용문제로 모의와 대의지역이 나누어져 반쪽행사를 해오다 3년 만에 면민이 화합하는 장으로 축제를 열었다는 쾌거를 이루게 되어 좋은 반응을 보이는 면민들의 분위기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0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임시정부 독립자금 60% 조달… 실질적 독립운동 기반..
전국의령군향우연합회 회장 정영만 의령군 수해복구 지원 500만원 기탁..
의령 동부농협, 주부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실시..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의령군예선대회..
민생 기동대 현장 출동하면 의령 생활민원 수리수리 뚝딱 해결..
부산영도라이온스클럽·의령라이온스클럽 의령군 수해복구 지원 생필품 기탁..
정곡중 마영민, 개인 단식 우승 ‘파란’..
용덕 출신 전재수, 해수부 장관 취임..
의령 동부농협, 말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 폭우 피해 복구 및 재발 방지 총력..
포토뉴스
지역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기고
김상권 전) 경남교육청 교육국장..
지역사회
투쟁 차원 넘어선 실천적 민족경제 건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080
오늘 방문자 수 : 4,091
총 방문자 수 : 19,802,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