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행사는 41회 주관
궁류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성호진)는 지난 20일 모교 운동장에서 유관기관단체장을 비롯한 동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0회 동기생(회장 이경수) 주관으로 정기총회 및 한마음 잔치를 개최했다.
성호진 총동창회장은 인사에서 따사한 봄볕에 힘입어 삼라만상이 시절을 쫓아 새싹을 틔우고 꽃을 피우며 새봄을 알립니다. 우리들 동문간에 흐르는 사랑의 에너지도 이와 같다는 생각을 해 본다고 말했다. 약 4500명의 동문이 탄생한 유사깊은 모교라는 것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여 주신 40회 동기회 여러분의 노력과 수고의 결실에 대해 우리 동문 모두의 진정한 감사를 모아 박수로 전한다며, 오늘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주신 내·외 귀빈을 비롯한 선·후배 동문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동문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경수 주관기수 회장은 인사에서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불황에 어려운 여건인데도 이렇게 많이 참석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전하며, 변해가는 고향의 흔적 작아지는 모교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4,000여 동문은 인화단결로 지속적인 참여와 격려만이 탄탄하면서도 기쁨이 넘치는 동문회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오늘 40회 동기생들이 성심껏 준비한 다과와 풍성한 경품에 즐거움이 넘치는 잔치마당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안미옥 교장은 축사에서 한우산과 벽계계곡을 함께 아우르고 있는 궁류초등학교 스물네번째 총동창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했다. 오늘 행사를 통하여 ̒모교의 명예를 빛내는 궁류동문, ̒지역의 경제와 교육을 살리는 궁류인의 화합과 결속의 한마당이 되기를 희망하며 동문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을 기원했다.
총회에서 회칙̓̓으로 총동창회 개최 일정을 매년 4월 셋째주 일요일로 한다고 개정을 하고 승인을 얻어 차기부터는 4월 셋째주 일요일에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임원선출에서 회장에 성수현, 수석부회장에 강춘호, 상임부회장에 전시수, 부회장에 성호진 오시열 김동욱 이동자 이기윤씨가 각각 선임되고 감사에는 강덕술 이명수씨, 사무국장에는 전용부씨가 연임됐다.
2부에서 TV, 에어콘, 세탁기, 의령농산물 등 푸짐한 경품 추첨과 명랑운동회와 기수별 노래자랑으로 궁류초등학교 총동창회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행사를 성대히 가졌다. 하현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