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례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최성대․22회)는 11월 4일 오전 11시 모교 운동장에서 강옥자 교장 등 내빈과 정기효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각 기수별 회장 및 회원 등 동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32회 동기회(회장 강신욱)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임원개선이 내년에 있는 관계로 강청 명예회장(초대회장 2009.11~2011.11)에게 재직기념패를, 6학년 재학생 2명(하늘․김보성)에게 장학금을 각각 전달했다.
최성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개교 80년 역사에 빛나는 모교에서 오늘 우리는 친구와 선․후배가 모여 화합과 단결을 다지게 되어 정말 기쁘기 한량없습니다. 이런 자리가 있을 수 있도록 총동창회를 발기하고 창립하여 기반을 닦아놓으신 선배님들에게 감사드리며 그 고마움을 우리는 평생토록 가슴에 새겨야 할 것입니다.”라며 “선․후배가 서로 존경과 사랑으로 동문의 정을 이어나가는 창구인 총동문회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다함께 적극 동참하여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하도록 노력합시다.”고 강조했다.
강옥자 교장은 환영사에서 “올해 75회 졸업생을 포함해 총2,753명을 배출한 여러분의 모교는 28명의 교직원들이 32명의 재학생들을 미래형 창의적 사람으로 키우기 위해 다양한 교육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학교발전을 위해 많은 학생들이 모교에 입학하고 전학해 올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특히 후배들은 선배 여러분의 애교심을 보고 자라며 그것이 곧 나라사랑으로 이어진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