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창회 장학기금 전달
정순호 고문은 간식 제공
봉수초등학교(교장 권원식)는 10월 31일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 29명이 ‘오감만족! 자신감을 기르는 봉수 교육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성과 발표회는 전교생이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골고루 참여한다는 방침 아래 공연마당, 전시마당으로 운영되어 자기표현의 기회를 풍족하게 가졌고, 아울러 풍물, 기악, 기타연주 등의 방과후 활동내용도 함께 발표하였다. 그리고 문화예술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발레와 연극공연 등에 대하여 관람하신 분들의 탄성을 자아낸 풍성한 축제의 마당이 되었다.
전시마당에서는 다양한 교육활동의 결과물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뛰어난 솜씨를 엿볼 수 있었으며, 공연마당에서는 19종목의 다양한 공연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숨겨진 끼들을 발휘하는 기회가 되었다.
총동창회(회장 김종길) 장학위원회는 후배들의 수준 높은 공연활동을 보고 감동의 말과 함께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200만원을 전달해 그 자리를 더욱 빛나게 했다. 또 정순호 고문은 간식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발표회는 3년간 방과후 시간에 틈틈이 익힌 관악합주의 화려한 무대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권원식 교장은 ‘다양한 표현과 발표활동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발표 경험이 많으면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게 되고 나아가 자신의 소질과 특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이런 발표와 표현활동 하나하나가 학생의 자신감이 되고 훗날엔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교규모는 작지만 앞으로도 커다란 행복과 추억을 많이 만들어가는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고 학교경영철학을 밝혔다.
이번 봉수 교육성과 발표회는 평소 교육과정을 운영해 오면서 얻어진 작은 울림들을 종합적으로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은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자기표현의 기회를 확대시켜 개성과 소질을 계발하며 성취감과 예술활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