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 1위 수암
굴렁쇠굴리기 1위 서부
고무신근접차기 1위 중본
몸배입고400계주 1위 서본
족구 1위 덕실지구
축구 1위 서신·서부
경남메세나 지원작품으로
‘사당청산유수’ 공연
행사 품격 한 차원 높여
의령읍체육회(회장 이동기)는 7일 의령공설운동장에서 김채용 군수, 전춘원 의장 등 내외빈, 읍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의령읍민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축구, 족구, 몸배입고400계주, 윷놀이 등 다양한 체육행사로 치러졌다.
인사말에서 이동기 회장은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붐조성을 위한 전야제로 어제 열린 ‘청산유수 국악공연’은 읍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 속에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라며 “오늘도 꺼지지 않은 그 열기를 다시 한번 모아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 체육대회를 성대하게 열어보려고 한다”라고 했다.
또 “읍민여러분 승패에 연연하지 마시고 모처럼 이웃 마을민과 향우님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이 자리가 온통 즐거운 웃음바다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으로 큰 박수 한번 보내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채용 군수, 전춘원 의장, 서진식 도의원, 정인만 농협군지부장, 전만평 경남은행 의령지점장, 군의회 남영현 부의장 신해주 전병원 문봉도 강성문 의원, 옥효전 축협장을 비롯한 군단위 기관사회단체장, 전용삼 조합장을 비롯한 의령읍기관사회단체장, 12개면 체육회장과 사무국장, 부산향우회 하종수 의령군회장 정판덕 의령읍회장 김재수 조동제 김종달 고문 신상철 총무, 주정돈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27개 마을 이장과 새마을 지도자 등이 참여했다.
종목별 결과는 ▲윷놀이 1위 수암, 2위 서본, 공동3위 상신 성남 ▲굴렁쇠굴리기 1위 서부, 2위 무중, 공동3위 척곡 가야 ▲고무신근접차기 1위 중본, 2위 동본, 공동3위 압곡 서부 ▲몸배입고400계주 1위 서본, 2위 무전, 공동3위 중본 정암·백야 ▲족구(11팀) 1위 덕실지구, 2위 서본, 공동3위 중본 서신·서부 ▲축구(10팀) 1위 서신·서부, 2위 중본, 공동3위 서본 무전 등이다.
앞서 6일에는 경남메세나 지원작품으로 ‘사당청산유수’가 초청돼 의령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구장에서 국악공연을 펼쳤다. 이날 문굿과 비나리, 한량무, 삼도설장고가락, 모듬북 ‘박치’, 삼도풍물가락, 기악합주, 진주교방 굿거리춤, 경기민요, 판굿 등이 공연돼 읍면체육대회의 품격을 한 차원 높였다. 이 공연은 지역기업인 청호산업(유)가 기업-예술단체 매칭으로 추진해 이뤄져 지역문화 창달의 새로운 차원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의령초등학교 관현악부도 공연을 펼쳐 일교차가 큰 쌀쌀한 날씨에도 뜨거운 읍민의 박수를 받았다. 유종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