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12:0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또 붕어 떼죽음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8월 03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발생


악취에 식수위험 주민불안


 












용덕면 가락리 저수지에서 지난해
8월 붕어가 떼죽음 해 주민들의 식수와 관련해 논란이 됐다.


지난 710일 올해 또 다시 이 저수지에서 붕어가 떼죽음 해 지역 주민들은 불안함을 하소연하고 있다.


지난해 당시 농어촌공사 의령지사는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수질시료를 채취해 진주 관계 기관에 수질검사를 의뢰한 결과 질소가 기준치 0.1/에 비해 8배나 많이 검출됐다고 했다.


또한 전 모 이장을 비롯한 주민이 군수실을 방문해 면담을 하는 과정에서 김채용 군수는 검사를 통해 대책을 세우겠다고 약속한 바 있는데도 올해 또 다시 붕어가 떼죽음 했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1년이 지난 지금까지 대책을 세우지 않고 올해 또 다시 붕어가 떼죽음 해 고기 썩는 악취가 진동하고 더구나 식수로 사용하는 지하수가 100m 안팎에 있어 불안하다며 주민들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는 동진생명연구원에 수질을 의뢰한 결과 농약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했다.


동진생명연구원에 따르면 호소수에 농약이 유입되었을 경우 즉시 표층수나 상등수를 채수하지 않고서는 검출하기 힘들다고 했다.


물고기 폐사 시료는 행정기관장의 직인 승인 없이는 검사가 불가함으로 관계기관의 원인규명이 시급한 현실이다.


전마수 이장을 비롯한 주민들은 관계기관에서 그 원인을 조사해서 다시는 주민이 불안을 느끼지 않게 조치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하현봉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2년 08월 0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임시정부 독립자금 60% 조달… 실질적 독립운동 기반..
전국의령군향우연합회 회장 정영만 의령군 수해복구 지원 500만원 기탁..
의령 동부농협, 주부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실시..
민생 기동대 현장 출동하면 의령 생활민원 수리수리 뚝딱 해결..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의령군예선대회..
부산영도라이온스클럽·의령라이온스클럽 의령군 수해복구 지원 생필품 기탁..
정곡중 마영민, 개인 단식 우승 ‘파란’..
용덕 출신 전재수, 해수부 장관 취임..
의령 동부농협, 말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 폭우 피해 복구 및 재발 방지 총력..
포토뉴스
지역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기고
김상권 전) 경남교육청 교육국장..
지역사회
투쟁 차원 넘어선 실천적 민족경제 건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080
오늘 방문자 수 : 4,723
총 방문자 수 : 19,803,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