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곡초등학교(교장 양봉희)는 여름방학 독서캠프를 8-12일(5일 간) 이 학교 도서관에서 열였다. 여름방학 동안 유익한 독서 습관 형성과 동시에 다양한 독서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독서교육을 활성화시키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여름방학 독서캠프는 북아트 활동을 중심으로 초(1,2학년), 중(3,4학년)반은 각 1시간 고(5,6학년)반은 2시간으로 하루 총 4시간의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북아트 활동시간이 매우 즐겁다고 좋아하며 학부모들의 호응도 좋다. 학부모님(회장 동회숙)은 "유곡초등학교 마을도서관은 새 책도 많고 재미있는 책이 많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우리 아이들에게 독서를 위한 캠프를 열어주니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이준섭 학생회장은 “그냥 책 읽고 독후감을 쓰라고 하는 게 너무 지겹고 싫었는데 멋진 북아트도 만들고 도서관에서 시원하게 책도 보니 너무 좋아요. 겨울방학에는 독서캠프가 좀 더 길었으면 좋겠어요.” 라며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유곡초등학교의 여름방학 독서캠프는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책 읽는 학교 만들기’ 환경 조성과 동시에 평생교육의 차원에서 북아트 중심의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아이들이 만끽하고 책을 통하여 자신의 꿈을 가꾸는 어린이로 거듭 자라도록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