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권용)는 의령군여성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회장 허정순)의 주최로 3일 생활개선회 임원 및 귀농 여성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귀농 여성농업인 교육 및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귀농 여성농업인에게 영농기술교육으로 영농정착을 도모하고 현장체험교육을 통해 농촌문화 체험 및 사기진작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귀농 여성농업인의 영농기술교육으로 영농정착을 도모하고, 현장체험교육을 통한 농촌문화 체험 및 사기진작을 도모코자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영농정착에 필요한 작물재배기술, 식량작물, 특용작물, 축산 등 작목별 전문기술교육과 당면한 영농사항에 대한 질의 답변식 교육이 있었으며, 영농정착후 예상되는 실패를 최소화 하기 위한 영농의식 및 영농기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 되었다.
생활개선회군연합회 허정순 회장은 “귀농 여성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영농정착이 될 수 있도록 생활개선회원과 멘토링을 통해 유대를 강화하고 계속적인 지원 및 교류를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9월과 11월 2회에 걸쳐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기술교육, 나무공예농장에서 장승만들기, 목공예체험 등 현장체험교육을 가질 계획이며, 이 교육을 통해 귀농 여성농업인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의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