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의령지사(지사장 박성재)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건강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의령지사 관계자에 따르면 어르신건강운동교실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강습으로 신체활동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와 건강증진을 통하여 불필요한 의료이용를 줄이고 건강한 노인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05년도에 시작하여 점차 확대실시하고 있다.
어르신건강운동교실의 운동종목은 공단표준프로그램, 실버요가, 스트레칭 등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종목으로 하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이 있는 젊고 유능한 운동강사의 진행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2011년도에는 2월15일 대의면 평촌마을을 시작으로 가례면 양성마을, 평촌마을, 칠곡면 도산마을, 입암마을회관에서 총 87명을 대상으로 운동교실강습이 진행 중이며, 6개월 기간으로 주3회(회당 1시간) 마을당 총60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2010년도에는 관내 의령읍 무중마을, 서동주공아파트 경로당, 가례면 수성마을, 괴진마을, 칠곡면 양촌마을, 내조마을, 화정면 부곡마을, 정곡면 중촌마을 등 8개 마을회관에서 총 134명을 대상으로 3개월 기간으로 주3회(회당 1시간) 마을당 총 36회에 걸쳐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