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례면에 위치한 궁도경기장인 홍의정 전경. | 의령군은 제91회 전국체육대회 궁도경기가 오는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관내에서 열림에 따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가례면에 사업비 46억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26,640㎡, 건축면적 849㎡ 규모의 전국 최고 수준의 궁도장인 홍의정 이전 신축공사를 착공 1년여만에 지난 6월 28일 준공했다. 또 대한궁도협회로부터 공인시설 인가를 받는 등 대회개최를 위한 시설을 최종 점검, 준비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미리 보는 전국체전인 제91회 전국체육대회 개최 기념 시․도 대표단 친선궁도대회를 지난 8,9 양일간 홍의정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대회는 홍의정의 건립을 축하하고 전국체전을 대비한 시설의 사전점검과 대회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점을 미리 파악하기 위한 예비 점검 성격의 대회로서 의령군궁도협회가 주관했다.
군은 이 대회를 시작으로 추석연휴 전국체전 홍보와 성화봉송 행사 등 사실상 본격적인 전국체육대회 준비 체제에 돌입했다. 군은 이에 앞서 지난 2월 전국체육대회 의령군운영위원회와 자율추진협의회를 발족하여 대회준비를 시작했고 이번 대회가 모든 군민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성화 봉송 주자와 자원봉사자 확보에 주력했다.
또 의령군을 찾아오는 선수단들이 조금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숙박업과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친절 및 위생교육을 꾸준히 펼쳐나가고 있다.
군은 시․도 대표선수단이 의령군을 찾아 본격적으로 적응훈련을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 군청 실․과 및 기관․사회단체별로 서포터즈를 구성하여 참가선수들이 최고의 시설과 최적의 환경 속에서 훈련과 대회출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이번 대회가 지난 5월 18일 제정된 의병의 날을 널리 알리고, 작지만 강한 의령의 모습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의령군청 궁도선수단은 홈그라운드에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3위 이상의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해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경상남도의 종합우승에 기여하겠다는 각오로 강도 높은 훈련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내 전역에서 펼쳐지는 전국체전 44개 종목 경기 중에서도 우리 군 개최 궁도종목이 최고의 대회로 성공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달라”고 부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