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9 07:30: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군수 29일부터 권한대행

강효봉 부군수 포괄적 권한행사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0년 09월 02일











강효봉 의령부군수가 29일 의령군수 권한대행에 취임한다.


25일 의령군은 권태우 군수가 의료기관에 입원한 지 60일 이상 되는 시점부터 군수직무대리에서 군수권한대행체제로 바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강효봉 의령부군수가 자치단체장의 권한을 포괄적으로 행사하게 돼 직무대리체제에서 빚어지는 행정공백 우려를 다소나마 해소하게 됐다.


강효봉 의령부군수는 7월 12일 부임해 그동안 의령군수 직무대리를 하고 있다. 강효봉 의령군수 직무대리는 자치단체장이 미리 서면으로 위임하거나 지시한 사무를 처리하도록 정한 지방자치법에 묶여 군수의 권한을 부분적으로만 행사하게 돼 공로연수와 이에 따른 인사를 실시하지 못하는 행정공백 우려를 빚었다.


강효봉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별도의 임명절차가 불필요하지만 대민관계 행정지휘권확보 등의 측면에서 지방의회통보 기자간담회 직원조회 등을 통해 공표하는 절차를 밟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강효봉 의령군수권대행체제에 관심이 집중되면서도 그만큼 우려도 적지 않게 제기돼 주목되고 있다.


‘부군수를 내가 데려왔다’고 하는 소문이 공공연하게 나돌 만큼 지방선거 후유증이 아직도 지역 여기저기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분위기를 의식한 듯 김두관 도지사도 지난 20일 초도순시에서 군부에서 의령을 처음으로 방문해 강효봉 부군수를 지원하는 발언을 쏟아내기도 했다.


김두관 도지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종합행정 경험이 없는 도 축산과장 님을 따로 오시게 해서 특별히 당부 드렸다”며 “군수가 와병 중이고 군민갈등도 있고 군청내도 그런 만큼 특별히 많이 신경 쓰셔야 한다. 버거운 일이 생기면, 밤늦게라도 전화하면, 의령으로 달려가겠다고 말씀 드렸다. 마음에 부담이 돼서 그랬다”고 지난 부군수 인사와 관련한 뒷이야기를 이례적으로 비교적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에 앞서 김두관 도지사는 지역 기관장과의 자리에서 강효봉 부군수를 도와달라고 당부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강효봉 권수권한대행체제가 김두관 도지사의 공개적이고 이례적인 지원 속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는 부임 이후 첫 작품으로 느슨하게 관리했던 불법 쓰레기투기에 대한 강력한 단속행정을 펼치면서 강단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의 의령권수권한대행체제의 연착륙 여부는 곧 불어 닥칠 의령군의 인사와 의령군의 내년 예산확보에 좌우 될 것이라고 지역정가에서는 대체적으로 전망했다. 유종철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0년 09월 0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의령군, 농번기 범군민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포토뉴스
지역
’24년 첫 위령제 ’25년 추모공원 준공 오태완 군수, 궁류면민 감사패 받아 면민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박상출 노인회장이 전달 배병순..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927
오늘 방문자 수 : 2,460
총 방문자 수 : 18,869,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