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0일까지 수요조사
선정되면 30억원 지원
의령군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2년도 향토산업 육성사업 지원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향토산업 육성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농어업인이나 생산자단체, 향토기업체, 연구단체에서는 9월10일까지 수요조사에 응한 후 향토산업 육성사업계획서를 9월24일까지 의령군에 제출하면 된다.
수요조사에 응한 사업에 대해서만 향토산업 육성사업계획서 제출이 가능하며 수요조사에 응한 후 중도 포기서 제출이 가능하다.
향토산업 육성사업은 농촌지역에 존재하고 있는 다양한 향토자원을 발굴 1,2,3차 산업이 연계된 지역 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 사업은 1,2,3차 산업간 융․복합화가 가능한 향토자원으로 전통적인 농어업자원 외 문화․관광․자연자원 등 비농업분야도 지원이 가능하며 산학연 관 등이 참여하는 클러스터형 사업추진단 구성이 의무화 되어 있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사업계획에 따라 제품 및 브랜드 개발, 향토자원 권리화, 마케팅 등 S/W 분야와 시설, 장비 등 H/W분야에 대해 3년간 30억원(국비 15억원, 지방비 및 자부담 15억원)을 포괄지원 방식으로 지원 받는다.
한편 의령군은 2010년도 향토산업 육성사업으로 망개떡 명폼화 사업이 선정돼 30억원을 지원받아 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