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령교육청영재교육원(원장 이창곤)는 지난 5일 영재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수학/과학반을 비롯한 3개 영재학급에서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및 상담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공개수업에서는「초등 수학/과학반」의 박중식 선생님이 최첨단의 MBL(Microcomputer Based Laboratory_컴퓨터 기반 실험) 장비를 이용하여 ‘물의 온도와 어는 점 측정하기’를, 「초등 정보반」의 이현민 선생님은 세계적인 교육용 로봇공학 및 발명 시스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Lego Mindstom NXT 로봇을 이용한 ‘블루투스를 활용한 로봇 씨름’을 선보였다.
그리고 「중등 수학/과학반」의 정승돈 선생님은 ‘스티로폼을 활용한 조암광물의 결정구조 만들기’를 통해 눈으로 직접 관찰할 수 없는 미시세계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광물의 결정구조를 알아보는 활동으로 수업을 전개하였다.
그리고, 공개수업에 이어 ‘학부모 상담활동’을 통해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자녀교육에 대해서 학부모와 영재 강사들이 함께 이야기 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및 상담활동’을 통해 의령교육청영재교육원의 교육활동을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본원의 전반적인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알 권리 보장과 함께, 의령교육의 신뢰성 회복과 영재 지도강사들의 교수․학습지도 전문성 신장의 기회가 되었다. |